FltGraph는 집단지성을 이용한 항공예약 서비스 스타트업입니다.

그동안의 항공권 검색은 목적지와 여행날짜를 정하고 이에 맞는 항공권을 검색하는 목적형 검색이었습니다. 목적지와 여행날짜를 다 정한 후 항공권을 검색하면 너무 비싼 가격만 검색됩니다. 왜 내가 검색하는 항공권은 이렇게 비쌀까요? 날짜를 하루 이틀 앞뒤로 바꾸어가며 조회해 봐도 뾰족한 수가 없어 여행을 포기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호텔방과 항공권은 썩는 제품입니다. 썩는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반드시 싸게 살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땡 처리’로도 팔고, ‘얼리버드’로도 팝니다. 하지만 이게 다가 아닙니다. 미국의 프라이스라인은 역경매를 통해 호텔방을 팝니다. 잘만하면 호텔 홈페이지보다 60%까지도 싸게 살 수 있습니다. 항공권도 다르지 않습니다. 하지만 모두 다 같은 방법으로만 항공권을 팝니다. 싸고 좋은 스케줄의 항공권이 있는데 찾을 수가 없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유럽으로 배낭 여행을 가기 위해 바르셀로나 인 런던 아웃으로 검색된 가장 싼 항공권이 150만원이라 하죠. 이걸 런던 인 마드리드 아웃으로 바꾸면 같은 날짜에 100만원으로 떨어질 수 있습니다. 또 날짜를 하루 늦추거나 당기면 70만원으로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배낭 여행객에게 바르셀로나 인 런던 아웃을 런던 인 마드리드 아웃으로 바꾸고 날짜를 하루 바꾸면 80만원을 아낄 수 있다면 누구나 그렇게 할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을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플라이트그래프가 제시하는 해결 방법은 집단지성에 기반한 탐색형 검색입니다. 싸고 좋은 항공권을 찾기 위해서는 항공권에 대한 지식과 검색 노하우 그리고 스팟성의 정보가 필요합니다. 시행착오도 기본입니다. Follow On은 타인이 찾은 멋진 항공권을 기반으로 따라서 찾는 서비스입니다. 그만큼 쉽게 좋은 항공권을 찾을 수 있습니다. Follow On은 탐색형 검색을 통해 여행을 계획하는 서비스입니다.

 

본 블로그의 FLTGRAPH 메뉴에서는 저희 서비스에 대한 다양한 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AWESOME ITINERARY에는 매주 다양한 테마의 여행을 위한 멋진 여정의 항공권을 소개해 드립니다. 소개된 여정은 FltGraph에서 따라 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도 어려워하는 싸고 편리한 스케줄의 다구간 항공권을 내 일정에 맞추어 찾아 보세요.

저희 FltGraph의 Follow On 서비스는 지도상에 소개된 멋진 여정의 항공권들을 따라 하며 예약하는 서비스입니다. 따라 할 여정이 마땅치 않은 경우 AWESOME ITINERARY의 해당 글이나 페이스북 페이지, 또는 FltGraph의 1:1 문의에 의뢰하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FltGraph와 함께 멋진 여행을 준비하세요.

Fly with FltGraph.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