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지섬지도
저지섬의 위치

저지섬이라는 여행지를 최근에야 알게 되었습니다.
영국판 서해5도라고도 불리우는 저지섬. 지도를 보면 단번에 알아차리겠지만 저지섬은 프랑스의 북쪽에 접해있습니다. 실제로 영국의 본토보다 훨씬 가깝게 위치해있습니다. 하지만 영국령인데요. 과거 왕족의 직할령으로 여전히 영국왕족의 땅이기에 영국령이라고 합니다. 즉 프랑스에 지리적으로는 가깝지만 문화 / 역사적으로는 영국쪽에 가까운 굉장히 특이한 곳이죠.  특히 우중충한 영국의 날씨와는 다른 맑은 날씨들이 연일 지속되어 여행하기에도 정말 좋다고 합니다.

3-slide-harbor-jersey-england-pano.jpg

오늘 소개하는 항공권은 이 저지섬을 다녀올 수 있는 항공권 입니다. 영국항공의 특성상 영국 본토와 요금차이가 없습니다. 물론 런던 스톱오버를 할 수 있구요. 이제 항공권을 알아볼까요?

jersey.JPG

겨울방학 시즌에 맞춰서 출발합니다. 출국편에서 런던 스톱오버를 할 수 있습니다. 런던 본섬에서 여행을 즐기고 저지섬에 입국합니다. 귀국편인 스페인까지의 일정을 고려한다면 40여일은 적당한 여행기간이라 판단됩니다. 저지섬에서 프랑스 혹은 유럽 대륙쪽으로의 이동은 페리를 타면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거리상으로 무척이나 가깝기에 날씨가 좋은날이면 프랑스 북쪽 지역이 육안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DSC_0710_coepy
특히 이렇게 가까운 거리로 인해 프랑스 북부에서 여행자들의 여행스폿으로 불리는 몽생미셸을 가장 빠르게 다녀올 수 있습니다. 파리에서 왕복 800km에 달하는 거리를 당일치기 투어로 다녀오기 보다는 여행경로상에 위치한 저지섬에서 편도  100km의 일정으로 다녀오는 것을 추천합니다. 페리를 통해 프랑스의 북부 해안도시 생말로까지 이동할수 있습니다. 채널제도의 아름다운 바다의 풍경과 바다에서 바라본 노르망디의 풍경을 생각한다면 이쪽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브뤼셀

역시나 저지섬 입국전 런던에서 무료로 스톱오버를 한 항공권 입니다. 프랑스 북부의 해안을 따라서 브뤼셀까지 이동하는 항공권 입니다. 성탄절 부터 신년까지 유럽에서 보낼 수 있는 항공권입니다. 성탄절을 어디에서 보낼지, 새해는 어디에서 보낼지 벌써부터 고민이 되는 항공권이네요.

암스.JPG

약 20일 동안 서유럽을 다녀오는 항공권 입니다. 귀국편 런던에서의 대기시간은 간단하게 런던시내를 다녀와도 좋을 시간입니다. 프랑스 여행 이후 네덜란드로 이동 귀국하는 일정입니다. 위 항공권과는 다르게 서울 귀국편 입니다. 별도의 일본 – 서울 항공권 가격이 추가 되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지섬은 건지섬과 함께 영국에서 또 유럽에서도 일부 여행객들에게 알려진 휴양지입니다. 하지만 좋은 여행지인 만큼 매년 여행객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 프랑스 북부의 전쟁의 상흔이 남아있는 노르망디 상륙작전의 역사적인 현장을 둘러볼 수도 있고, 종교적인 성지인 몽생미셸을 볼 수도 있습니다. 더욱 붐비기전에 올 겨울저지섬으로의 여행 어떠세요?

ec8aaceba19ceab1b4-11-4-1 (1)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