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미와 유럽을 함께 여행하는 항공권이 71만원입니다. ‘이게 실화냐?‘라고 할만한 가격입니다. 약 석달 전 처음 소개한 이후로 블랙홀 같은 매력을 뽐내고 있는 란항공의 새로운 소식입니다. 크게 두 가지 소식인데, 하나는 좋은 소식 하나는 나쁜 소식입니다.

먼저, 나쁜 소식입니다. 오늘 새벽까지도 잘 검색되던 서울 출발 산티아고 또는 리마 행 저렴한 운임이 갑자기 없어졌습니다.(사실 이 외에도, 상당수 남미 도시로의 운임이 많이 비싸졌습니다.) 다행히 서울 출발 부에노스아이레스(아르헨티나) 행 운임과, 리마 또는 산티아고 아웃 운임은 그대로라, 65만원짜리 남미 항공권은 여전히 유효합니다. 물론, 남미 내 다른 도시들은 스탑오버로 추가해서 다녀올 수 있습니다. 왜 부에노스아이레스 운임만 이전 가격으로 남아있는지 모르겠지만, 혹시 하는 생각에 마음이 급해집니다.

이번에는 좋은 소식입니다. 귀국 여정에서의 유럽 스탑오버 시 항공권 가격이 엄청 싸졌습니다. 유럽과 남미를 함께 다녀오는 데 71만원이면 됩니다. 스탑오버가 가능한 유럽 도시는, 마드리드/바르셀로나/밀라노/암스테르담/로마/파리/프랑크푸르트/런던 등입니다. 갈 때 올 때 모두 서울-유럽 구간은 대한항공(KE)을 탈 수 있습니다. 비수기 대한항공 유럽 왕복이 보통 100만원대 초중반 정도 하니까, 그 절반 가격에 대한항공 타고 유럽 왕복하고, 덤으로 남미도 다녀오는 셈입니다.

T1_LABUELIMOSA.jpg

부에노 인 리마 아웃으로 오사카로 돌아오는 항공권입니다. 이전에도 여러번 설명했듯이, 란항공은 서울 출발로 남미를 갔다가 일본으로 돌아오면 많이 싸집니다. 어제까지는 산티아고 인 리마 아웃으로 최저가를 찾을 수 있었지만, 이제 산티아고의 자리를 부에노가 물려받았습니다. 유럽을 경유하는 경로를 잡는다면, 서울-유럽, 유럽-서울 구간은 대한항공을 탑승할 수 있습니다.

T2_LABUELIMTYO.jpg

돌아오는 도시는 ‘도쿄’와 ‘오사카’가 가능합니다.

항공권을 검색하다보면, 가끔 시대를 주름잡는 블랙홀 같은 항공권들이 있습니다. 아주 짧은 기간 큰 반향을 일으켰던 항공권으로는, 산토리니 67만원 터키항공, 노르웨이 42만원 KLM/에어프랑스, 아에로멕시코 중남미 50만원대 항공권들이 그것들입니다. 이 항공권들은 에러페어 성격이 강했기에 아주 짧은 기간만 가능했습니다.

꽤 오랜기간 가능했던 항공권들 중에는, 오픈 초기 말레이시아항공으로 유럽 어디든 50만원대가 가능했습니다. 쿠알라와 런던은 덤으로 스탑오버하고요.  이후, 알리탈리아 프리미엄 이코노미 항공권, 영국항공/이베리아항공조합 항공권 등이 적어도 한 시즌을 점령했었습니다.

현재는 란항공의 남미 항공권이 바로 그렇습니다. 남미를 60만원대에 갈 수 있는데, 다른 어떤 항공권도 빛을 내지 못합니다. 부에노 운임마저 매력을 잃기 전에 빨리 잡는 사람이 임자입니다.

T3_LABUELIMBCNOSA.jpg

이번에는 귀국 여정에서 바르셀로나를 스탑오버한 항공권입니다. 불과 며칠전에 비해 란항공 유럽 스탑오버 항공권은 10만원 이상 싸졌습니다.

T4_LABUELIMMADOSA.jpg

마드리드 스탑오버도 71만원,

T5_LABUELIMAMSOSA

T6_LABUELIMMILTYO.jpg

암스테르담이나 밀라노 스탑오버도 72만원에 가능합니다. 정리하면, 마드리드/바르셀로나/밀라노/암스테르담/로마/파리/프랑크푸르트/런던 등을 리턴 여정에서 저렴한 가격에 스탑오버할 수 있습니다. 유럽 스탑오버는 가격만 싸진 것이 아니고, 매력적인 유럽 내 스탑오버 도시도 늘어난 셈입니다.

T7_LASCLBUELIMBCNTYO.jpg

산티아고를 꼭 가야겠다는 분은, 부에노 가는 길에 스탑오버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물론, 리턴여정에서 리마에서 아웃 하며 산티아고를 스탑오버할 수도 있고, 아예 산티아고에서 아웃할 수도 있습니다. 단지, 어제까지 최저가를 찾을 수 있었던 산티아고 인만 피하면 됩니다.

T8_LABUELIMBCNSELTYO.jpg

남미 여행과 일본 여행을 분리해서 다녀올 수도 있습니다. 이 항공권은 2월에 남미+유럽 여행 후 서울에서 1차로 여행을 끝내고 장기간 서울에서 스탑오버 합니다. 이후 5월 황금연휴에, 오사카로 덤 성격의 일본 여행을 떠납니다. 물론, 여름에 떠날 수도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날짜로 검색하면 됩니다. 오사카-서울 구간의 편도 항공권은 별도로 구입해야 합니다.

정리하겠습니다. 어제까지 진리였던, 산티아고 인 리마 아웃은 이제 당분간 잊으세요. 이제는 부에노 인 리마 아웃이 진리입니다. 더불어 귀국 여정 유럽 스탑오버가 아주 매력적인 가격이 가능하니, 주저말고 유럽도 덤으로 여행하면 됩니다.

아직도 많은 분들이, 소개한 항공권에 표시된 일정만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더군요. 마음에 드는 항공권이 있다면, 과감하게 빨간색 Follow On 버튼을  눌러 보세요. 내가 원하는 날짜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여행자는 둘로 나눌 수 있습니다. 빨간색 Follow On 버튼을  눌러 본 사람과 눌러 보지 않은 사람으로요. 빨간색 Follow On 버튼을 누르면 비로소 진정한 탐색을 할 수 있습니다.

ec8aaceba19ceab1b4-11-4 (1)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