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팔은 국토의 대부분을 히말라야 산맥을 끼고 있어 세계의 지붕으로 불리는 국가입니다. 대부분의 여행객은 히말라야 트래킹을 위해 방문하는 나라이지만 여러 다른 모습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불교 석가모니의 탄생지로 2000년전의 불교 문화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으며, 현재는 힌두왕국으로 힌두교의 문화 전반도 보존하고 있습니다. 나라를 구성하는 30여 소수민족의 문화도 다채롭습니다.

자신을 뛰어넘는 계기가 되곤 하는 히말랴야 트래킹은 물론 최근 각광받는 한달살기의 새로운 핫스팟 휴양지 포카라 그리고 천혜의 자연을 즐길수 있는 엑티비티까지 네팔을 여행하는 이유는 셀수가 없을 정도 입니다.

다만 늘 그렇듯이 항공권의 가격이 문제였죠. 주머니가 가벼운 이들도 쉽게 다녀올 수 있을 정도의 항공권들을 소개합니다. 네팔 자체의 물가는 굉장히 저렴하기 때문에 준비를 잘 해서 간다면 비행기 포함 100만원 내외로 한달살기도 가능합니다.

상해네팔쿤밍.PNG

가장 먼저 소개하는 항공권은 중국동방항공을 이용해 네팔의 수도 카트만두를 다녀오는 항공권 입니다. 중국일주 항공권으로도 몇번이나 소개한 동방항공은 네팔을 가는 여정에도 중국의 주요도시를 스탑오버 할 수 있습니다. 상해와 쿤밍등 따로 여행을 다니기에도 좋은 도시들이니 고려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약 3주간의 네팔에서의 일정은 네팔 여행의 상징 에베레스트 라운딩을 하기 위한 일정에 최적입니다. 에베레스트 지역을 일주 하며 겨울에는 통행이 어려울수 있는 일정으로 건기가 시작되는 9월~10월에 다녀오기에 좋습니다.

아부다비.PNG

고급 기술이 필요한 서남아를 한바퀴 돌아보는 항공권입니다.  네팔에서 히말라야 트래킹을 즐긴뒤에 인도로 이동해서 배낭여행을 즐길수 있습니다. 몰디브로의 이동은 인도에서의 여정에 따라  뭄바이 혹은 델리에서 몰디브까지는 편도 비행기로 10만원 대로 구할 수 있습니다.

약 40일 동안 네팔에서의 히말라야 트래킹  + 인도에서의 배낭 여행 그리고 몰디브에서의 휴양까지 그리고 덤으로 귀국편에서는 아부다이 스탑오버를 통해 두바이의 시티투어 / 사막까지 보고 올수 있습니다. 

실제로는 이보다 훨씬 비싸게 검색되는 항공권이지만 아부다비 스탑오버를 하면 마법처럼 싸지는 항공권 입니다.

불교성지순례.PNG

중국의 쿤밍을 거쳐 네팔의 카트만두로 향하는 항공권 입니다. 앞서 언급했지만 네팔은 석가모니의 출생지로 불교도들이 성지순례로 찾는 나라이기도 합니다.  네팔에 위치한  부처의 탄생지인 룸비니를 시작으로 인도에있는 불교성지를 모두 둘러 볼수 있을정도의 여정입니다. 일정은 여유롭게 잡을수 있지만 네팔에서 히말라야를 오를 계획이 있다면 되도록이면 건기의 시작인  10~11월 경 출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후에는 겨울철 날씨로 인해 등반이 어렵거나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충분한 일정으로 네팔 – 인도간 여행을 마치고 델리에서 귀국할수 있습니다. 물론 맞춤항공권 기능을 이용해 뭄바이나 다른 인도의 도시에서도 귀국 가능합니다. 일정에 여유가 있다면 상하이에서 스탑오버로 추가적인 여행을 할 수도 있겠네요.

오늘 소개한 네팔은 다양한 테마의 여행을 즐길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자연의 경이로움을 느낄수 있는 히말라야 트래킹 부터 엄숙한 분위기의 성지순례 그리고 최근 각광받는 액티비티 / 한달살기의 젊은 여행지 느낌까지 남녀노소 세대를 아우르는 여행지입니다. 또한 다양한 항공편을 이용해 다양한 방법으로 갈 수 있습니다.

ec8aaceba19ceab1b4-11-4 (1)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