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울트라 갑의 가성비를 가진 항공권을 소개합니다. 프리미엄 이코노미 유럽 항공권이 110만원 내외입니다. 유럽 대부분의 도시가 같은 가격입니다. 성수기 비수기 구분 없이 같은 가격입니다. Follow On으로 싼 좌석만 잘 찾으면 됩니다. 이 가격은 알리탈리아가 제3회 항공권 월드컵에 맞추어 플라이트그래프에 초특가 할인을 제공하기에 가능한 가격입니다.

프리미엄 이코노미를 타면 편합니다. 우선 체크인, 우선 탑승, 넉넉한 위탁 수화물 등의 혜택도 따라 옵니다. 무엇보다도 마일리지를 에티하드에 적립하면 대박입니다. 에티하드에 적립된 마일리지를 아시아나항공의 보너스 항공권으로 활용하면, 일본이나 대만 또는 가까운 중국이나 러시아를  두 번 왕복하고도 남습니다. 체코항공으로는 활용하면 프라하를 왕복할 수 있습니다.

더 있습니다. 알리탈리아는 제3회 항공권 월드컵 기간동안 할인된 가격의 알리탈리아 항공권을 발권하면 기내 Wifi 50M 쿠폰과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까지 제공합니다. 물론, Wifi 쿠폰과 아메리카노 쿠폰은 선착순입니다. 자, 지금부터 이 모든 걸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가성비 갑 알리탈리아 프리미엄 이코노미 항공권

1. 이코노미와 비교해도 비싸지 않은 가격

성수기 유럽 항공권은 100만원 안쪽에 사면 잘 산 겁니다. 알리탈리아도 마찬가지구요. 알리탈리아는 조만간 이코노미 특가가 다시 나올 것으로 보이지만, 성수기는 해당하지 않거나 싼 좌석이 거의 없을 겁니다.

이에 반해, 이번 월드컵 기간 중 플라이트그래프에서 판매하는 프리미엄 이코노미 항공권은 성수기와 비수기의 구분 없이 110만원 전후의 가격입니다. 일부 도시만 해당하는 것도 아닙니다. 알리탈리아가 추항하는 유럽 대부분의 도시가 모두 해당됩니다. 싼 좌석이 있는 날짜만 잘 찾으면 됩니다. 당연히 Follow On을 해야지요.

2. 프리미엄 이코노미 탑승시의 장점

alitaliapremiumeconomy.jpg

  • 무료 수화물 23kg 두개. 이코노미는 1개입니다.
  • 별도의 체크인 데스크. 체크인을 위해 줄을 설 필요가 없습니다.
  • 우선 탑승
  • 넓고 편한 좌석
  • 나이트 키트 제공
  • 차별화된 식사, 음료, 와인
  • 유럽구간 비즈니스 클래스 탑승. 비즈니스 라운지 이용 등 유럽구간에서는 비즈니스 승객이 누릴 수 있는 서비스를 똑같이 누립니다.

3. 에티하드로 마일적립

여러 장점이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에티하드로 마일리지를 적립하는 것입니다. 알이탈리아를 탑승하지만 마일리지는 에티하드로 적립 가능하고, 에티하드로 적립할 때 더 많이 적립됩니다. 또한, 에티하드로 적립한 마일리지는 아시아나항공 또는 체코항공으로 활용할 수 있는데, 이게 정말 대박입니다.정리해 보겠습니다.

eyearnmilealitalia

알이탈리아 항공권을 에티하드로 적립시의 적립률입니다. 서울-로마 왕복은 ‘A’ 클래스로 200%가 적립이 되고, 로마-유럽 구간은 비즈니스 클래스를 탑승하니 300%가 적립됩니다.

런던 왕복을 가정하고 마일리지가 얼마나 적립되는지 계산해 보겠습니다.

총 적립 마일 = ‘서울-로마’ 5,579마일 * 200% * 2회 + ‘로마-런던’ 894마일 * 300% * 2회 = 27,680 마일

런던이 아니라 로마에서 가까운 다른 유럽 도시를 왕복하는 경우에도 웬만하면 25,000마일은 적립됩니다.

4. 마일리지 사용은 아시아나 또는 체코항공으로

eyusemileasiana.jpg

에티하드에 적립된 마일리지를 이용해 아시아나항공의 보너스 항공권을 발권할 때 공제되는 마일입니다. 1000마일 이내는 편도 항공권에 6,000마일을 공제합니다. 왕복항공권에는 12,000마일이 공제됩니다.

서울 기준으로 일본 전역과, 가까운 중국, 대만의 타이페이, 러시아의 하바로프스크 등이 1000마일 안쪽에 있는 도시입니다. 삿포로 한번 오키나와 한번 보너스로 왕복하는 것은 어떨까요? 아니면, 타이페이와 하바로프스크를 다녀오는 것도 좋습니다. 물론, 마일리지로 보너스 항공권을 발권할 때에는 유류할증료와 공항세는 부담해야 한다는 점은 염두에 두세요.

ethihadguestmilespendwithok.jpg

에티하드에 적립한 마일리지를 이용해 체코항공의 보너스 항공권을 발권할 때 공제되는 마일입니다. 맨 아래 인천이 있습니다. 프라하-인천 이코노미 편도에 12,805마일이 필요합니다. 왕복에는 25,610마일이 필요합니다. 즉, 프라하 왕복 보너스 항공권을 발권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참고로, 에티하드에 적립된 마일리지는 유효기간이 2년이니 너무 오래 묵혀두지는 마세요. 그렇게 여행을 자주가지 못한다고요? 걱정하지 마세요. 에티하드는 마일리지 적립과 사용을 가족이 공유할 수 있습니다. 보통 외항사를 탈 일이 많지 않기 때문에 외항사에 적립하는 마일리지는 유효기간이 지나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꽤 많지만, 이 경우에는 그럴 가능성이 별로 없습니다. 가족간 공유까지 활용한다면 알뜰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알리탈리아 프리미엄 이코노미 항공권 소개

1. 대표적인 프리미엄 이코노미 항공권

TMADBCN.jpg

설연휴 전후 스페인을 다녀오는 항공권입니다. 서울-로마 구간은 프리미엄 이코노미(‘A’ 클래스)를 유럽 내 구간은 비즈니스(‘J’ 클래스)를 탑승합니다. 이 항공권을 Follow On 해 보겠습니다.

 

FOMADBCN

빨간 박스안의 가격을 한번 보세요. 이전에는 보이지 않던 할인 표시가 보입니다. 네, 이 가격이 이번 월드컵에 특별히 추가 할인되는 가격입니다. 참고로 프리미엄 이코노미와 비즈니스 항공권은 10% 할인됩니다. 알리탈리아에서 운항하지 않는 비행편을 탑승하면 할인되지 않는데요, 시스템이 알아서 잘 보여주니까 가격만 보면 됩니다.

 

2. 출도착 다른 항공권을 위한 팁

TLON.jpg

런던 왕복항공권인데, 생각보다 비쌉니다. 앞의 마드리드 인 바르셀로나 아웃 항공권과 동일한 가격의 운임을 사용했는데 말입니다. 이유는 런던의 비싼 공항세 때문입니다. 런던에서 장거리 여정을 출발하면 비싼 공항세를 물어야 합니다. 또한, 런던-로마 구간을 비즈니스석을 타기 때문에 공항세가 곱빼기로 비싸집니다.(물론, 이건 영국만의 특징입니다.)

TLONMIL.jpg

아웃하는 도시를 공항세가 저렴한 도시로 바꾸면, 20만원 넘게 싸집니다. 공항세는 거의 출발할 때 물거든요. 참고로 공항세가 비싼 순서는 영국, 독일, 프랑스 순입니다. 나머지 유럽 국가는 그리 큰 차이가 없습니다. 유럽 여행은 보통 출도착 다른 여정으로 많이들 다녀오니까 기억해 두면 좋은 정보입니다.

TBERBUD.jpg

여름에 독일에서 출발해서 동유럽을 돌고 오는 것은 어떨까요? 역시 공항세가 비싼 독일로 인하고 상대적으로 저렴한 부다페스트에서 아웃 합니다.

3. 싼좌석 찾기 힘들 때는 하이브리드 검색으로

앞의 런던 인 밀라노 항공권이 다 좋은데 여행 기간만 일주일 쯤 늘리고 싶다고 가정해 보죠. 이런 경우 일단은 Follow On 해야죠.

FOLONMIL1.jpg

 

약 34만원 정도 더 비싼 가격만 보입니다. 이럴때는 하이브리드 검색을 해보세요.

FOLONMIL2.jpg

빨간 동그라미를 클릭하면 다른 캐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코노미하고 대략 15만원 차이 밖에 안 나네요.

TLONMIL2.jpg

15만원 더 내면, 더 편하게 돌아올 수 있습니다. 마일 적립도 더 많이 되고요. 싼 좌석 찾기 힘들 땐, 하이브리드 검색이 답이 될 수도 있습니다. 물론 반대로, 비즈니스로 찾다가 너무 비싸서 귀국편만 프리미엄 이코노미로 찾을 수도 있습니다.

TLONMIL3.jpg

참고로 같은 여정의 비즈니스 항공권도 한번 보겠습니다. 역시, 10% 할인된 가격입니다. 이 정도 가격이면, 게다가 보너스 여행까지 생각한다면, 비즈니스도 탈만하지 않을까요?

스탑오버에 대한 정보도 드립니다. 아쉽게도, 프리미엄 이코노미 최저가 운임은 스탑오버 자체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비즈니스의 경우 최저가 운임도 무료 스탑오버가 가능합니다.

4. 할인되지 않는 항공권은?

TTGD.jpg

발칸반도의 몬테네그로를 다녀오는 항공권입니다. 이 항공권은 전 구간 알리탈리아를 탑승하기 때문에 10% 할인이 적용된 가격입니다.

TTGD2.jpg

하지만, 이 항공권은 다른 항공사를 탑승하는 구간이 있어 할인이 안됩니다.

TTGD3.jpg

이 항공권 역시 할인이 안되는데요. 타항공사를 탑승하지는 않지만, 다른 항공사가 운항하는 항공편이 있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할인되지 않은 항공권은 기내 Wifi 쿠폰이나, 아메리카노 쿠폰 지급 대상에서도 제외됩니다.

5. 맞춤항공권 기능 활용

 

TPARBCN

파리 인 마드리드 항공권입니다. 이 항공권에서 로마-파리 구간만 로마-마드리드로 바꾸고 싶다면 ‘맞춤항공권 열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CustomPARtoMAD

이 그림처럼, 파리를 마드리드로 바꾸고 Follow On 하면 됩니다.

TMADBCN2.jpg

물론, 꼭 똑같은 항공편을 선택해야하는 건 아닙니다. 어차피 Follow On 했으니, 바르셀로나 출발도 하루 먼저할 수도 있습니다.

 

자, 뭘 망설이세요? 제3회 항공권 월드컵에 참여해서 행운을 만나 보세요! 월드컵 기간 중 운영되는 알리탈리아 전용 페이지에 접속해도 좋습니다. 가성비 갑 항공권을 초특가에 득템해서 여유있게 유럽을 여행하고, 미래의 여행까지 덤으로 챙길 수 있다니까요. 기내 Wifi나 아메리카노는 덤의 덤처럼 보일 정도입니다.

원하는 도시로 가는 항공권이 없다구요? 맞춤항공권 기능을 써 보세요. 마법같은 항공권을 처음으로 발견할 수도 있고, 어쩌면 공짜 여행의 행운이 찾아올지도 모릅니다.

ec8aaceba19ceab1b4-11 (4)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