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이코노미나 비즈니스를 타면 정말 편합니다. 특히 장거리에서는요. 문제는 가격이 비싸서 엄두를 내지 못하는 경우가 많지요. 하지만, 가격 차이가 얼마 나지 않는다면 어떨까요? 편한좌석 외에도, 위탁 수화물이 더 많이 허용되고 마일리지도 더 많이 적립되거든요.

전에도 가끔은 이코노미로 검색했는데, 프리미엄 이코노미 또는 비즈니스 항공권이 검색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플라이트그래프는 이코노미보다 비즈니스가 더 싸면 비즈니스 항공권을 보여주거든요. 하지만, 오늘 추가된 기능은 Follow On 과정 중에, 싼 좌석을 찾기 어렵다 싶으면 언제든지 다른 캐빈 클래스의 항공권을 검색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원천기술을 기반으로 플라이트그래프가 다시 한번 진화한 결과입니다.

최저가 항공권만 찾는 분들에게는 뭐 별거 아니다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요. 일정에 제약이 있는 많은 여행자들에게는 Follow On 을 통해 최고의 가성비를 갖는 항공권을 쉽게 찾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T1BALONTCIMAD

Follow On에서 발견한, 윤식당시즌2 촬영지로 유명해진 테네리페를 가는 항공권입니다. 연말 연초 가격으로는 충분히 매력적인 가격입니다.

문제는 이렇게 길게 여행갈 수 없다는 점에 있습니다. 비용도 그렇고 휴가도 그리 길게 내지 못하거든요. 앞뒤로 1주일 정도씩 여정을 줄이고 싶습니다. 런던은 전에도 가봤으니 2~3일 정도만 머물며 몇군데만 돌아보고, 테네리페 역시 2~3일만 둘러봐도 되지 않을까 합니다. 대신, 마드리드의 체류기간은 충분히 확보해서 스페인 본토 여러 도시를 둘러보고 싶구요.

뭐 일단 Follow On 해 보자구요.

T2BALONTCIMAD.jpg

Follow On을 통해 원하는 일정으로 찾은 항공권입니다. 따라한 항공권에 비해 25만원 가량 비싸졌습니다. 뭐 이정도도 충분히 매력적인 가격이라 생각할 수도 있는데요, 웬지 저는 쉽게 예약 버튼에 손이 가지 않습니다. 어쩌면 프리미엄 이코노미를 선택하는 것이 더 좋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거든요.

그럼 지금부터 하이브리드 항공권을 찾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FO1BALONTCIMAD.jpg

먼저 2명이 여행갈 거니까 2인으로 세팅하고 Follow On 합니다.

FO2BALONTCIMAD.jpg

테네리페까지 가는 여정은 충분히 저렴한데, 문제는 그 다음 여정부터군요. 테네리페-마드리드 구간이 조금 더 비싼 운임을 선택할 수 밖에 없습니다. 12/31일에 최저가가 있기는 하나, 테네리페에 도착하자마자 다시 비행기 타고 나오는 항공편을 선택할 수는 없으니까요.

FO3BALONTCIMAD.jpg

마드리드-서울 구간을 보니 가격이 더 비싸집니다. 목요일 출발 항공편이 가장 싸지만, 되도록이면 토요일이나 일요일에 서울에 도착하는 항공편을 선택하고 싶거든요.

FO4BALONTCIMAD

이쯤되면, 제가 빨간 동그라미도 강조한 선을 클릭해 보세요. 이전에 선택했던 구간을 다시 선택할 수 있답니다.

FO5BALONTCIMAD

그리고 다시 빨간 동그라미로 강조한 박스를 누르면, 프리미엄 이코노미 또는 비즈니스를 선택하고 검색할 수 있습니다.

FO6BALONTCIMAD.jpg

마지막 구간까지 모두 선택하면,

T3BALONTCIMAD.jpg

갈 때는 이코노미, 돌아올 때는 프리미엄 이코노미를 탑승하는 항공권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좀 전에 이코노미로 최선이라 선택한 항공권과 비교해도 10만원 남짓밖에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편한 좌석은 물론이고, 영국항공 프리미엄 이코노미는 위탁수화물도 23kg 2개까지 허용합니다. 여행가서 쇼핑을 많이해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물론, 마일리지도 더 많이 적립되고요. 10만원만 더 내면 정말 가성비가 높은 항공권이 되는거죠.

T4BALONTCIMAD.jpg

방콕과 베트남의 두 도시를 다녀오는 스테디셀러 항공권도 하이브리드로 검색하면 어떨까요? 아무래도 돌아올 때 편하게 온다면, 월요일에 바로 출근도 가능하지 않을까요?

자, 이제 하이브리드 검색으로 좀 더 스마트하게 가성비 높은 항공권을 검색해 보세요.

 

ec8aaceba19ceab1b4-11 (4)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