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가구의 증가에 따라 혼술, 혼밥 등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여행도 다르지 않아 혼행 (혼자 여행) 역시 늘어나고 있습니다. 혼자만 결정하면 되기 때문에 가볍게 떠날 수 있기도 하고, 마음을 다스리거나 무언가 변화를 꽤하기 위한 여행이라면 혼행이 가장 좋기도 합니다.

혼행을 결행하는 것이 그리 녹록하지는 않습니다. 낯선 나라에서 예기치 못한 상황에 처했을 때 오롯이 혼자만의 판단으로 해결할 생각을 하면 차마 엄두가 나지 않거든요. 다행히 혼행에도 많은 선택지가 있습니다. 가깝고 안전해서 초보 여행자도 쉽게 갈 수 있는 곳부터 말이죠. 오늘은 혼행하기 좋은 다양한 여행지들을 다녀오는 매력적인 항공권을 소개합니다.

가장 쉽게 도전해 볼 수 있는 여행지 – 아시아

Matsuyama_Castle_Tower_2_(Iyo)_JAPAN.jpg
마쓰야마 성

일본 – 우리나라와 가까운 일본인 만큼 저렴한 항공권을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1시간 반정도의 비행으로 인해 일정에도 무리가 없습니다. 음식점, 카페 등 먹을거리를 혼자서도 즐길수 있는 점들 때문에 혼자 여행하는 이들이 가장 처음으로 선택하는 여행지 입니다.

fuk.PNG

후쿠오카와 마쓰야마를 돌아보는 항공권입니다. 8만원이면 충분합니다. 네!? 편도 아닙니다. 왕복 가격입니다. 특히 혼자 식도락 여행을 즐기다면 후쿠오카만한 곳이 없습니다. 하카타라멘은 물론 포장마차거리에서 접할 수 있는 길거리 음식, 그리고 지명을 딴 음식인 후쿠오카 모츠나베 등이 유명합니다.마쓰야마는 일본의 전통 료칸 체험을 즐기기 좋은 여행지입니다. 후쿠오카에서 부지런히 돌아다녔다면 이곳 마쓰야마에서는 도고공원, 박물관 등을 다니며 조금 쉬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hong-kong-1081704_1920.jpg
홍콩의 야경

홍콩 – 다양한 먹거리, 화려한 야경, 끝없이 펼쳐지는 쇼핑거리 이러한 매력을 모두 갖춘 곳이 홍콩입니다. 늦은 밤까지도 여행객들로 가득찬 란콰이퐁 과 침사추이, 여유롭게 쇼핑을 즐길수 있는 소호, 홍콩시내를 한번에 볼 수 있는 빅토리아 피크 그리고 꿈과 희망의 디즈니랜드 까지 홍콩은 무엇 하나 빠지는 것이 없는 여행지 입니다. 특히 여행자들의 여행정보 역시 쉽게 찾아볼수 있기때문에 혼자여행을 가장 쉽게 도전해 볼 수 있습니다.

홍콩.PNG

5월 초 홍콩을 다녀오는 항공권 입니다. 풀서비스캐리어인 에어인디아로 다녀옵니다. 홍콩의 경우 저가항공사로도 다녀올 수 있지만, 수하물을 고려한다면 풀서비스캐리어가 오히려 저렴할 수 있습니다. 홍콩이 쇼핑천국인걸 잊은건 아니겠죠? 일정을 여유있게 1-2일정도 추가한다면 마카오도 무리 없이 다녀올 수 있습니다.

여행 좀 다녀본 여행자라면 – 아시아 , 유럽

IMGP6165re.jpg
다낭 해변

베트남 – 베트남은 다낭, 나트랑등의 휴양지로 국내에서는 가장 핫한 여행지입니다. 하지만 베트남의 진정한 모습은 하노이, 호치민에서 더 잘 볼수 있습니다. 여행자 거리를 거닐며 세계각국의 여행자들과 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음식들과 저렴한 물가 역시 이곳 베트남을 찾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베트남여행이 왜 처음에 언급되지 않았을까 싶은 여행자들도 있을겁니다. 소개하는 항공권은 다낭, 나트랑등을 왕복하는 항공권이 아닌 일주 항공권으로 여정을 계획하거나 준비과정의 난이도도 고려했습니다.

벳남.PNG

한장의 항공권으로 하노이, 다낭, 호치민을 다녀올 수 있습니다. 하노이를 중심으로 사파 등의 역사적인 관광지를 돌아보고, 다낭에서는 호이안빌리지까지 다녀옵니다. 호치민에서는 아시아 최대 사구지역인 무이네를 보고 오는것도 좋겠죠. 사구에서의 짚투어 등의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으며 인생사진을 건질수 있는 곳입니다.

malta-1964700_1920.jpg
몰타 항구

아테네 / 몰타 – 지중해는 언제나 낭만적인 여행지 입니다.  혼행족들에게도 마찬가지겠죠? 비교적 저렴한 물가에 여행하기 좋은 날씨, 어디에 서 있어도 인생사진을 담을 수 있는 풍경 모든게 갖춰진 지중해 여행지 아테네 / 몰타 입니다. 특히 몰타의 경우는 지중해권 국가중에서도 영어권 국가라는 특이점 때문에 여행을 하기에도 굉장히 용이합니다.

아테네몰타.PNG

여름휴가철 초 성수기 시즌에 아테네와 몰타를 다녀오는 항공권 입니다. 이코노미 + 프리미엄이코노미 항공권의 조합으로 서울 – 아테네 구간은 이코노미로 몰타 – 서울 구간은 프리미엄이코노미를 탑승합니다.  특히 아테네와 몰타 이동시 크루즈는 지중해 여행의 백미 입니다.

이제는 어디든 자신 있다 – 서남아 / 중남미 / 아프리카 등의 여행지

Udaipur.jpg
우다이푸르

인도일.PNG

인도 – 한번도 가지 않은 사람은 있지만, 한번만 다녀 온 사람은 없다는 인도 입니다. 일반적인 인도 여행이 아닌 인도 일주 코스로 주요 거점도시를 비행기로 이동 할 수 있습니다. 워낙 넓은 국토에 다양한 환경을 갖추고 있는 인도는 일정이 여유 있어 육로로 이동하면 좋은 여행지입니다. 하지만 현실은 녹록치가 않습니다. 7월 성수기에 델리, 캘커타, 봄베이를 다녀오는 항공권이 50만원에 나왔습니다.

마추픽추
마추픽추

리마부에노스

남미- 배낭여행, 자유여행의 종착지이자, 혼행족들의 마지막 루트는 역시나 남미 입니다. 여행을 꿈꾸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막연하게 남미여행에 대한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페루의 마추픽추, 볼리비아의 우유니사막, 칠레의 토레노 빙하 등 경이로운 풍경들이 펼쳐집니다. 영국항공을 통해 다녀오는 만큼 출국편 마드리드 스탑오버로 숨을 고르고 한달간의 일정으로 남미를 둘러봅니다. 귀국편에는 뉴욕에 들를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여행지들은 개인의 취향 / 경험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내용들입니다. 대략적인 여행자들의 경험과 정보를 토대로 분류한 만큼 맹신하지는 않았으면 합니다. 혼자 여행을 하는 만큼 많은 준비와 용기가 필요합니다. 이런 이들에게 플라이트그래프는 매력적인 항공권 가격을 찾을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ec8aaceba19ceab1b4-11-4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