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6월의 핀란드는 가장 여행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쾌적한 날씨와 백야에 가깝게 길어진 낮시간 덕분에, 북유럽의 정취를 마음껏 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핀란드를 가는 스마트하면서도 색다른 방법을 소개합니다.

먼저, 일반적인 검색으로 찾을 수 있는 항공권 가격은 어느 정도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서울 출발 헬싱키 왕복 비수기 최저가는 70만원대입니다. 내친김에 편도는 어떨까요? 핀에어 헬싱키 편도 최저가는 130만원대이고, 타 항공사들의 경유항공권은 비수기 최저가가 40만원대 중반입니다.

이에 반해 오늘 소개하는 항공권들은 헬싱키를 직항으로 가면서도 50만원대에 가능합니다. 물론, 핀란드 여행 후 유럽의 도시들을 들러보고 돌아옵니다. 

마드리드.PNG

핀란드를 여행하기 좋은 계절 5-6월에 다녀오는 항공권 입니다. 서울 – 헬싱키 구간은 직항으로 이동합니다. 이후 남은 일정은 마드리드에서 보낼 수 있습니다. 사실 이 항공권은 핀에어로 마드리드를 다녀오는 항공권 입니다. 출국편에 무료스탑오버를 이용해 핀란드 여행을 할 수 있는 것입니다. 물론 귀국편에 헬싱키에서 스탑오버를 하는것도 가능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비정상적으로 저렴한 항공권 운임입니다. 홍콩을 도착지로 하면 마법처럼 항공권 가격이 싸지기 때문입니다. 덤으로 홍콩 여행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그동안 많이 본 항공권과 비슷하지 않나요? 네 지금은 조금 비싸졌지만, 영국항공과 이베리아항공의 조합으로 일본으로 돌아오는 항공권과 유사한 마법입니다.

상트페테.PNG

상트페테르부르그를 다녀올 수도 있습니다. 핀에어는 북유럽을 다녀오기에 가장 좋은 항공편입니다. 북유럽의 관문이라고 할 수 있는 상트페테르부르그 역시 핀에어로 다녀오기에 좋습니다. 발트 3국을 다녀오기에도 좋은 여정 입니다.

런던.PNG

뒤늦게 소개하는 항공권이지만 가장 저렴하고 가장 매력적인 항공권이라고 생각합니다.  항공권은 런던을 목적지로 하고 귀국편 헬싱키 스탑오버를 이용하는 항공권 입니다. 과거 블로그 컨텐츠를 통해 여러차례 ‘런던은 경쟁이 치열해 항공사들 정책으로 비교적 저렴한 운임을 내놓는다’ ‘런던에서 귀국하는것은 공항세로 인해 비싸진다’ 고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이 항공권은 귀국시 헬싱키 스탑오버를 이용해 런던에서 장거리 여정을 출발할 때 물어야하는 비싼 공항세를 피하고 헬싱키의 저렴한 공항세를 이용하는 항공권 입니다. 출국시에  헬싱키를 스탑오버하고, 귀국시 런던에서 그대로 홍콩까지 간다면 이렇게 매력적인 가격이 나오지는 않습니다.

물론, 지금까지 소개한 항공권들은 도착이 홍콩입니다. 아무리 싼 가격이라도 홍콩 여행 계획이 없다면, 그림의 떡일뿐입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런던의 마법을 한번 더 응용해 보겠습니다.

서울도착런던

앞에 소개한 항공권들과 달리 서울 도착 항공권입니다. 런던과 헬싱키를 함께 다녀오는데 70만원입니다. 핀에어는 경쟁도 치열하고 공항세도 비싼 런던 왕복 항공권의 운임을 다른 도시들에 비해 매우 저렴하게 책정했기에 가능한 가격입니다. 물론, 런던에서 장거리 여정을 출발할 때 물어야하는 비싼 공항세를 피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크리스마스런던.PNG

크리스마스와 연말에 다녀오는 항공권입니다.  일정 조절을 통해 크리스마스를 런던 혹은 헬싱키에서 보낼 수 있습니다. 새해는 글로벌한 도시인 홍콩에서 맞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핀에어의 최저가 운임은 ~6/14일까지 출발하거나 10/5일 이후 출발하는 경우 사용할 수 있거든요.

‘유럽을 가는 가장 빠른 길’ 핀에어는 헬싱키를 중심으로 여러 유럽도시를 다녀올 수 있는 항공사입니다.  오늘 글에서 언급된 핀에어를 스마트하게 이용하는 팁들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 헬싱키 왕복보다는 다른 유럽도시를 목적지로 하고 헬싱키는 스탑오버하는 것이 좋다.
  • 홍콩 여행 계획이 있다면, 홍콩으로 돌아오면 마법처럼 싸진다.
  • 런던을 목적지로 한다면, 귀국시에 헬싱키에 스탑오버하는 것이 좋다.

 

ec8aaceba19ceab1b4-11-4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