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쿤왕복.PNG
아에로멕시코, 02/19 ~ 03/02
서울 → 칸쿤 , 칸쿤 → 서울 1,265,600원

플라이트그래프의 한 고객이 검색한 항공권입니다. 아에로멕시코로 최저가 운임이 가능한 날짜를 잘 선택해 찾은 칸쿤가는 최저가 항공권입니다. 이 정도면, 일반적인 상식을 가진 여행자가 찾을 수 있는 최선의 항공권이지요. 물론, 미국 국적의 항공사를 이용한다면 좀 더 싼 항공권도 가능할 수 있지만, 경유 스케줄을 비롯해 여러모로 불편한 것은 사실입니다.

그런데, 좀 더 싸게 갈 수는 없을까 고민해 봅니다. 칸쿤과 하바나는 그리 멀지 않으니 하바나를 함께 다녀오면 어떨까 생각도 해 봅니다. 칸쿤에서 하바나 가는 항공권은 별도로 구입하는 것으로 하고, 칸쿤 인 하바나 아웃으로 검색해 봅니다.

칸쿤하바나

아에로멕시코, 02/19 ~ 03/02
서울 → 칸쿤 // 하바나 → 서울  1,062,300원

칸쿤보다 하바나가 더 먼데, 가격은 더 쌉니다. 이 정도면 정말 괜찮아 보입니다. 플라이트그래프에서 칸쿤-하바나 구간 편도 항공권을 검색해 보니 16만원 정도에 살 수 있습니다. 16만원을 더해도 4만원이나 쌉니다. 하바나도 다녀오는데 말이죠.

보통 여기까지가 Follow On 없이 찾을 수 있는 최선의 항공권입니다. 물론, Follow On 없이 여기까지 오는 것도 쉽지는 않습니다. 최저가 좌석이 있는 날짜를 찾는다는 게 그리 쉽지는 않거든요.

그럼 Follow On을 이용한다면 어떤 항공권이 가능할까요?

서울칸쿤하바나서울.PNG
아에로멕시코, 02/18 ~ 03/02
서울 → 칸쿤 → 하바나 , 하바나 → 서울  1,094,400원

하바나 가는 길에 칸쿤을 스탑오버하면 어떨까요? 칸쿤-하바나 구간의 편도 항공권을 별도로 구입할 필요도 없구요.

서울칸쿤하바나멕시코시티.PNG
아에로멕시코, 02/18 ~ 03/04
서울 → 칸쿤 → 하바나 , 하바나 → 멕시코시티 → 서울 1,143,300원

아예 기간을 좀 더 늘려 멕시코시티도 스탑오버할 수 있습니다. 3개 도시를 다녀오는데도 칸쿤 왕복 최저가보다 12만원 이상 저렴합니다. 이게 가능한 이유를 잠깐 설명해 보겠습니다.

1. 하바나 운임이 칸쿤 운임보다 싸다.
2. 하바나 가는 경로 상에 칸쿤을 경유할 수 있다.
3. 아에로멕시코는 2회의 스탑오버가 무료이다.(칸쿤이나 멕시코시티를 스탑오버해도 공항세만 조금 더 내면 된다.)

어디서 많이 본 내용 같지 않나요? 그동안 여러번 소개한 난징가는 척 쿤밍가는 항공권(이코노미 20만원 또는 비즈니스 40만원대 중국일주 항공권)과 동일한 효과입니다. 이런 걸 어떻게 아느냐고요? 이게 바로 Follow On을 해야하는 이유입니다. 고수들이 찾은 항공권을 따라서 사면 정말 싸게 살 수 있거든요.

리마.PNG
아에로멕시코, 02/18 ~ 03/02
서울 → 멕시코시티 → 리마 , 리마 → 서울 747,500원

마지막으로 리마 항공권입니다. 참고로, 아에로멕시코가 가장 싼 운임을 내놓은 도시가 바로 페루 리마입니다. 그 다음이 하바나구요.
하지만, 봄방학 기간에 리마 왕복항공권을 검색하면 절대 이 가격이 나오지 않습니다. 멕시코시티에서 한번 쉬었다 가야 이 가격이 가능해집니다.역시 Follow On 해보기 전에는 찾기 힘든 항공권이지요.

ec8aaceba19ceab1b4-11 (4)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