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우 카니발이나 옥토버페스트 등 세계 유명 축제를 현장에서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요? 여행을 알차게 하는 방법 중 하나가 축제 기간에 맞추어 여행하는 것입니다. 이왕 가는 거 가장 핫한 시기에 다녀오자는 거죠. 물론, 엄청난 인파와 치솟는 호텔비는 감당해야겠지만 반대 급부가 더 클 겁니다. 게다가 항공권 만큼은 플라이트그래프에서 알뜰하게 구입할 수 있으니까요.
오늘은 세계 유명 축제들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함께, 축제 기간에 맞추어 다녀올 수 있는 매력적인 항공권들을 소개합니다.

1월 스위스 그린델발트 세계 눈꽃 축제

800px-Gondelbahn_Grindelwald-Männlichen

융프라우로 향하는 빙하마을 그린델 발트에서는 매년 1월 세계눈꽃축제가 열립니다.  세계 각지에서 온 아티스트들이 멋진 눈조각을 만들어 모든이들을 감탄 시키는 축제입니다. 기간동안 스위스의 전통음식인 퐁듀 이브닝이 준비되어있어 얼은 몸을 따뜻하게 녹일 수 있습니다.

제네바취리히.PNG

1월 스위스의 제네바와 취리히를 다녀올 수 있는 항공권 입니다. 입국편에 영국을 무료로 스탑오버할 수 있습니다. 축제기간 동안 스위스 여행을 하며 겨울 스키도 즐길 수 잇습니다. 일정에 여유가 있다면 마드리드 스탑오버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출발 해야 할 시간이 많이 남아 있지 않기 때문에 빠른 결정이 필요한 항공권 입니다.

2월 브라질 리우 카니발

Carnival_of_Rio_de_Janeiro_2011_-_5th_Float-_A_Giganted_De_Galapgos_E_Os_Vestigios_de_Um_Grane_Imperio_(6776044248).jpg

브라질은 원래도 뜨거운 나라이지만  2월 말이 되면 세계에서 가장 뜨거운 나라로 거듭납니다. 삼바의 도시 리우 에서 리우카니발이 열립니다. 브라질을 찾는 관광객의 1/3 이 찾을 정도로 브라질의 매력이 집중된 기간으로 밤낮으로 끊이지 않고 축제가 열립니다. 1년이라는 시간동안 이 축제를 위해 준비한 이들의 공연을 볼 수 있는 삼바 퍼레이드 관람 만으로도  브라질을 찾는 이유로 충분합니다.

리오카니발100만

2월 초중순에 유럽 여행을 즐기고 2월 말 리우 카니발에 일정을 맞춰 본 항공권 입니다. 약 2주간리오데자네이로 에서 보고타 까지 남미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돌아오는 귀국편에 마이애미에 들러 휴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유럽 에서 남미, 중미, 북미 끝으로 아시아까지 한 항공권으로 돌아볼 수 있습니다. ( 실제 이 항공권은 현재 기준 3월 중순 부터는 10만원 가량 저렴해집니다. 아래항공권 참고해보시죠. 영국항공의 60일 이전 출발시 운임이 달라지기 때문 인데요, 아쉽지만 리오카니발을 위해서 라면 더 지불할 수 밖에 없습니다. )

3월이후출발.PNG

3월 아일랜드 성 패트릭 데이

16664678328_3fcd88c9fb_k.jpg

아일랜드 최대 축제일인 성패트릭 데이는 아일랜드에 처음으로 기독교를 전파한 성인 패트릭을 기리는 축제입니다. 이날은 아일랜드 본토 뿐 아니라 전세계에 퍼져 있는 아이리쉬들이 초록색과 클로버로 치장하고 전통 맥주인 기네스를 마시며 축제를 즐깁니다. 행사는 매년 3월 17일 경 이뤄집니다.

더블린마드리드.PNG

잉글랜드 – 아일랜드를 다녀올 수 있는 항공권 입니다. 영국의 런던을 스탑오버 하고 맨체스터 – 더블린 구간은 오픈조로 활용한 항공권 입니다. 더블린에서 부터 더블린의 끝쪽 마을인 골웨이나 벨파스트 까지 다녀올 수 있도록 충분한 여유를 두었습니다. 특히 과거에 소개했던 비긴어게인의 촬영지들로 유명한 곳을 다녀오기에 좋은 항공권 입니다. 

4월 태국 송크란 축제

Songkran-Queen.jpeg

매년 4월 13~15일 태국의 전통 설날 에서 기인한 축제입니다. 가장 더운 시기에 행해지는 축제이기 때문에 젊은층을 중심으로 물을 뿌리는 축제로 발전하고 이것이 세계적인 축제로 바뀌어가고 있습니다. 물을 끼얹는 행위는 경의를 표한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이 시기의 여행자들은 처음 보는 이들과도 물을 뿌리며 축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방콕베트남.PNG

송크란 축제가 시작하는 4월 13일 방콕에 도착하는 항공권 입니다.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축제이기에 일부 저가 항공사의 좌석들도 이미 가격이 많이 올라 있는 상태입니다. 베트남항공은 FSC 이고 베트남을 무료로 스탑오버 할 수 있기에 방콕을 다녀오면서 베트남을 함께 여행할 수 있습니다.

5월 ~ 6월 이비자

7394392546_d4996ae343_b.jpg

5월 ~6월 부터 이비자의 축제는 시작 됩니다. 다른 곳에서의 축제들이 1-2주면 끝이나곤 하지만 이곳 이비자의 축제는 계절이 바뀔때까지 밤낮으로 계속 됩니다. 세계 최정상의 디제이들과 셀럽들이 이 시기에 앞 다투어 이비자를 방문 합니다.

런던이비자마드리드.PNG

단언컨데, 런던 과 스페인을 다녀오기에 최적의 항공권은 영국항공 + 이베리아항공 조합입니다. 이비자 역시 이 항공권을 이용해 다녀올 수 있습니다. 보통의 이비자는 배를 타고 입도하는 경우가 있지만 비용도 비용이거니와 성수기 시기에 따라 대기를 해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는 역시나 스탑오버가 최고의 선택일 수 있습니다. 남은 기간은 마드리드에서 여행을 하는것으로 여행을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

8월 스페인 토마토 축제 – 토마티나

800px-Tomatina_2006.jpg

스페인의 발렌시아 지역 ‘부뇰’ 에서 열리는 축제로 세계적으로 유명해진 탓에 이제는 예약제를 통해 사전 예약을 해야만 참가할 수 있는 축제로 바뀌었습니다. 잘 익은 토마토를 던지며 추수감사절을 즐기는것으로 8월 마지막주 수요일에 개최됩니다.

발렌시아마드리드.PNG

축제 지역인 부뇰에서 가장 가까운 발렌시아에 도착 하는 항공권 입니다. 다른 시기에 비해 비싼가격의 항공권이라고 해도 8월 성수기인 점을 감안 한다면 여전히 매력적인 가격입니다. 발렌시아와 마드리드 구간은 차량을 렌트해서 다녀오기에 최적의 여행코스 입니다. 지중해를 끼고 달리는 코스는 최고의 드라이브코스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9월 ~10월독일 뮌헨 옥토버페스트

6318023937_f9d4c52dcb_b.jpg

옥토버페스트는 세계 제일의 맥주 축제로 알려져있습니다. 독일의 뮌헨에서 열리게 되는 축제로 9월말부터 10월 중순까지 약 2주간 열리게 됩니다. 이 기간은 뮌헨 뿐 아니라 독일 전역에서 축제 분위기로 바뀌게 되며 옥토버페스트 에디션 맥주를 마실 수 있습니다. 엄청난 규모의 텐트에서 처음 보는 이들과 마시는 맥주만큼 시원한 것이 있을까요?

뮌헨바르샤바.PNG

옥토버페스트가 절정일 10월 초에 뮌헨에 도착하게 됩니다. 뮌헨으로부터 동유럽을 여행하면서 각지의 맥주를 마셔볼 수 있습니다. 몇해 전 부터 각광받는 동유럽 여행지 폴란드의 바르샤바에서 출국합니다. 귀국지는 뜨거운 여름이 지나 비교적 여행하기 좋은 시기의 홍콩 입니다.

2018년 여행 계획을 결정하는데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습니다. 세계의 축제는 오늘 소개된 것 뿐만이 아닙니다. 매년 같은 시기에 개최대는 축제가 있는가 하면 임의로 결정된 페스티발등 찾아 본다면 수많은 축제들이 여행자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물론 축제를 함께 할 플라이트그래프의 항공권 역시 여행자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ec8aaceba19ceab1b4-11 (4)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