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여행지 하면 북경, 상해만을 생각했었는데, 신서유기 라는 예능프로그램 방영 이후에는 중국내륙의 도시들에 대한 관심이 커졌습니다. 서안 , 리장 그리고 곤명에 이르기까지 예능을 풀어내는 중에 보여지는 중국의 이색적인 풍경들이 여행자들에게 자극이 된것입니다.
과거 플라이트그래프에서는 다수의 중국일주 항공권들을 소개했었습니다. 실제로 여행자들의 반응이 좋아던것도 사실입니다. 다만 오락가락하는 중국의 외교 / 비자 문제등으로 인해 매력적인 가격의 항공권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주저했던것입니다. 최근 두정상의 만남 이후에 쌓여있던 앙금이 사라지는 중이라는 판단에 다시금 항공권을 소개합니다.
오늘 소개하는 항공권중에는 성수기에 비지니스 클래스로  45만원에 중국을 다녀올 수 있는 항공권도 포함되어있습니다. 이코노미로도 벅찬 가격인데 비지니스 항공권의 가격 지금부터 확인해보시죠.

서울서안남경곤명서울

소개하는 항공권은 서울 (김포)를 출발해 서안 (시안) 과 남경 (난징) 곤명 (쿤밍) 을 둘러볼 수 있는 다구간 항공권입니다. 중국은 국토의 면적이 넓어 도시간 이동의 시간도 상상을 초월합니다. 내륙으로 갈수록 더 큰 문제입니다. 이 항공권의 경우 도시간 이동은 비행기로 이동할 수 있도록 주요 도시들을 스탑오버 설정 했습니다. 특히 상해의 경우엔 24시간 경유를 통해 간단하게 시티투어를 즐길 수 있습니다. 1개의 항공권으로 총 4개의 도시를 방문 합니다. 곤명의 경우엔 넉넉한 일정으로 신서유기에서 시안과 더불어  매력적인 도시였던 리장을 다녀오는 것을 추천합니다.

서울서안남경곤명비지

위 항공권을 비지니스로 발권한다면 깜짝 놀랄만한 가격으로 다녀올 수 있습니다. 이코노미 가격에서 20여만원만 추가 하면 비지니스로 발권할수 있습니다. 일부 구간에서는 퍼스트로 다녀올 수도  있습니다. 라운지이용과 잦은 비행기 탑승을 요하는 일주 항공권 특성상 우선탑승도 가능한 이쪽 항공권을 추천합니다.

비교적 국내에서 가까운 남경을 목적지로 두고 스탑오버로 여행을 하면 항공권의 가격은 저렴해집니다. 특히 곤명의 경우 같은 동방항공으로 왕복 항공권 검색시에 훨씬 비싼 가격으로 검색 됩니다.

서울성도항주오픈조

위 항공권은 중국의 동쪽에 위치한 도시들을 오픈조로 다녀올 수 있는 항공권 입니다. 출국편은 항주를 목적지로 두고 성도를 스탑오버 할 수 있습니다. 귀국편은 남경 출발로 서안과 상해를 다녀올 수 있습니다. 두 도시간 육로로 거리가 멀지 않기 때문에 오픈조로 예약을 하더라도 여정상 큰 문제가 없습니다. 물론 이 항공권도 상해를 스탑오버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서울청두시안비지 위항공권을 설 연휴에 찾아볼까 했지만 실제 좌석이 많이 남아있지 않아서 비지니스로 찾아본 결과 입니다. 비지니스는 설연휴 시작일인 금요일 출발하는데도 좌석확보가 용이합니다. 가격 역시 성수기인것을 감안 한다면 매력적인 항공권 입니다.

마카오홍공

재미있는 항공권을 추가로 소개합니다. 동방항공을 통해 출국을 홍콩으로 합니다. 경로상에 있는 남경을 스탑오버 할 수 있습니다. 돌아오는 편은 마카오에서 상해를 거쳐 돌아올 수 있습니다. 실제 중국을 다녀오는 항공권이지만 무비자로 다녀올 수 있는 항공권입니다.

중국은 제3국 항공권을 소지한채 중국의 일부 공항으로 입국하여 최대 72시간 혹은 144시간 이내 체류하는 경우에는 비자발급을 면제 받을 수 있습니다. 위 항공권에 나온 곤명(쿤밍) , 상하이의 경우 해당 됩니다. 즉 이항공권은 중국 도시를 무비자로 다녀올 수 있는 항공권이며 홍콩과 마카오까지 다녀올 수있는 항공권 입니다.

추가적인 내용으로, 쿤밍의 경우 중국내 다른도시를 경유하지 않아야 합니다. 즉 서울 – 쿤밍 – 홍콩 의 경우에는 무비자 입국 72시간이 가능하지만, 서울 – 난징 – 쿤밍 – 홍콩 의 경우 논스톱이 아니므로 해당되지 않습니다. 상해의 경우 이와는 무관하게 3국 (3지역) 으로 이동시 144시간 까지 무비자 입국이 가능합니다. 72시간 비자면제와 144시간 비자면제의 경우 많은 변수가 있습니다.

무비자 입국 조건 확인 하기

서울상해오사카후쿠오카청두.PNG

조금 더 찾아보면 더욱 특별한 항공권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한중일 3국을 누비는 항공권입니다. 앞서의 무비자 항공권과 요령은 같습니다. 오사카로 출국 길에 스탑오버로 상해를 들러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돌아오는 편은 청도에서의 여행을 즐길 수 있는것이죠. 한국에서 출발해 중국 , 그리고 일본을 둘러볼 수 있는 3국을 누비는 항공권 입니다. 상해의 경우 최대 144시간 무비자청도의 경우 72시간 무비자 입국이 가능합니다. 스탑오버 일정을 통해 일정 조절이 가능합니다.

오늘 소개한 항공권들은 갑자기 나온 항공권들이 아닙니다. 예전에도 언급했지만 항공권의 속성은 여전히 그대로입니다. 플라이트그래프에서만 찾을 수 있기 때문에 타 서비스에서는 쉽게 볼 수 없을 뿐입니다. 플라이트그래프에는 아직도 빛을 보지 못한 항공권들이 숨겨져 있습니다. 자신만의 항공권을 찾고 그 경험을 타인이 고스란히 이용해 더욱 좋은 항공권을 찾을수 있게 해주세요.

ec8aaceba19ceab1b4-11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