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도관광 언제까지 동남아만 가실 건가요? 다가오는 2018년 설연휴에는 시원하게 유럽으로 떠나보는 게 어떨까요?  사실 효도관광이라는 말이 최근의 부모님 세대에게는 썩 유쾌한 단어가 아니라고 합니다.  요즘 중장년층들은 자유여행이나 렌트카 여행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편이며 동남아 / 중국등 아시아권에서 벗어나 유럽, 남미등 해외 먼 지역을 선호한다고 합니다.

이런 추세에 따라 선택 가능한 가족여행 여행지의 폭은 더더욱 늘어났습니다. 하지만 부모님 개인마다 여행스타일은 천차만별로 다릅니다. 따라서 부모님께 최적의 여행지를 골라드리기 어려운 이들을 위해 플라이트그래프에서 테마별로 항공권을 준비해봤습니다. 부모님의 체력에 따라, 취향에 따라 각기 다른 테마의  항공권들 확인해 볼까요?

paris-1789706_960_720

첫번째 테마는 이제는 내가 부모님들의 여행가이드 테마 입니다.  부모님의 도움으로 유럽을 한 번쯤 다녀왔고, 초행길이 아니니 이제는 자식들이 부모님들의 여행가이드가 될 수 있는 핵심투어 항공권 입니다.

SEL_LON_PAR_ROM_feb.png

유럽여행의 핵심 코스  런던 – 파리 – 로마를 한 번에 다녀올수 있는 항공권 입니다. 영국항공을 이용해 런던에서 무료로 스탑오버를 할 수 있습니다. 영국 여행은 스탑오버로 해결,  파리에서 로마간 이동은 육로 혹은 저가항공사를 통해 이동 가능합니다. 짧은 설 연휴 기간동안 유럽에서 가장 유명한 3개 도시를 한번에 다녀올 수 있는 항공권 추천합니다. 각 도시마다 랜드마크에서의 인증사진은 상상하는것만으로도 미소짓게 합니다.

SEL_BER_PRG_SEL.png

동유럽  코스는 어떠세요? 베를린으로 도착해서 프라하로 귀국하는 항공권 입니다. 베를린 – 프라하 구간은 육로로도 쉽게 이동 가능하며, 일정이 여유로운 항공권이다보니, 근처의 오스트리아, 헝가리등도 함께 다녀올수 있는 루트 입니다. 물론 이 항공권 역시 런던스탑오버가 무료로 가능하니 동유럽 + 서유럽 루트로 변경도 가능하네요.

storm_colour_abbey_rainbow_monastery_normandy_montsaintmichel_projectweather-421472

다음 테마는 유럽 렌트카 여행 입니다.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고, 체력적으로는 조금 부담인 부모님들과 함께라면 추천 하는 항공권 입니다. 유럽의 드넓은 평야를 운전하며 부모님을 모시고 다니며 부족한 대화를 해볼수 있는 본격 가족사랑 루트입니다.

sel_mad_agp_sel_feb

마드리드로 입국해 말라가로 아웃하는 항공권 입니다. 남부 스페인의 남부 가도는 차량으로 운전하며 돌아보기에 최고의 코스 가운데 하나로 알려져있습니다. 세비야, 그라나다, 론다 등 관광 / 휴양을 즐길수 있는 도시들이 늘어서있으며, 언제라도 일정을 조율할 수 있습니다. 특히 2월의 추운 겨울에도 남부 스페인 지방은 따뜻한 기후를 가지고 있어, 여행하기에도 좋은 루트입니다.

일정에 여유가 있다면 서울 도착이 아닌 도쿄 도착으로 변경하면 놀라울정도의 가격이 나옵니다. 귀국전 겨울의 온천을 즐겨보는것, 또다른 매력이 있는 항공권도 소개합니다.

SEL_MAD_AGP_TYO_feb.png

SEL_BDO_PAR_SEL_feb.png

와인과 미식을 좋아하는 가족들은 미식 코스 항공권도 가격이 괜찮습니다. 프랑스 뿐만 아니라 세계에서도 유명한 보르도 지방의 와인과 프랑스의 음식들을 음미할수 있는 루트입니다. 프랑스 남서편 에서 북동쪽으로 이동하며 낭트 , 르망등의 중소도시들을 둘러볼수 있습니다. 조금 여유를 더부린다면 노르망디해안 과  몽생미쉘까지 둘러볼 수 있습니다.

croatia-1676495_960_720.jpg

마지막 테마는 아름다운 풍경을 볼수 있는 루트 입니다.아드리아 연안에 자리잡아 에메랄드빛 바다를 볼수 있는 크로아티아행 항공권입니다.  꽃보다누나 이후로 크로아티아는 언제나 유럽여행의 중심지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바다색과 대비되는 붉은 지붕의 건물들이 늘어서 있는 풍경을 본다면, 누구나가 한번쯤은 가보고 싶은 여행지라고 생각 합니다. 설연휴기간동안 욕심부리지 않고 크로아티아 한나라를 쏙쏙들이 둘러볼수 있는 항공권입니다. 두가지 버전으로 준비했으니 취향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SEL_ZAG_DBV_SEL_feb

첫번째 버전은 렌트카를 이용하면 매우 좋은 출도착이 다른 여정입니다. 자그레브 인 , 두브로브니크 아웃의 일정으로 육로 이동을 하며 크로아티아를 훑어 볼수 있겠죠? 특히 이 구간에 위치한 스플리트 자다르등의 지역은 아드리아해를 바라보며 드라이브를 할수 있는 구간입니다. 가장 아름다운 해안도로라는 소문이 과장이 아닙니다.

SEL_LON_DBV_ZAG_SEL_feb

본격 다구간 항공권 입니다. 육로 이동의 운전이 부담된다면 이 항공권으로 도시간 이동은 비행기로 할수 있습니다. 육로 이동시간이 줄어드는 만큼 늘어나는 여행일정은 런던에서 보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 알아 본 항공권들은 설연휴기간의 항공권입니다. 가족들이 함께 떠날수 있는 일정은 설연휴를 제외하고도 많습니다.  4,5 월의 황금연휴기간, 여름휴가기간등의 다른기간의 항공권 역시 플라이트그래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부모님과의 여행임을 고려하다 보니, 훨씬 저렴해질수 있는 영국항공 – 이베리아항공 -도쿄도착 항공권은 최소한으로 알아봤습니다. 물론 이러한 항공권 역시플라이트그래프 팔로우온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ec8aaceba19ceab1b4-1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