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의 핀란드는 해가 막 떠오를 무렵의 보라빛 여명이 지속되며 , 하루종일 밤인 상태입니다. 북극으로 다가갈수록 이 현상은 심해집니다. 특히 핀란드북쪽지역 이발로는 하루 몇시간을 제외하고는 밤인 상태입니다.  밤이 길면 길수록 오로라를 볼 수 있는 확률은 점점 올라갑니다.
이러한 여행지는 여행객사이에 잘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이 글을 통해 처음 들어본 이도 있을것이고 예전부터 알고 있었지만 턱없이 비싼 항공권 비용때문에 포기했던 이도 있을것입니다.
이에 플라이트그래프에서 최적의 항공권을 찾아보았습니다. 여정이 부담스러운 여행자들에게는 스톱오버를 통해서 쉬어 갈수 있는 항공권을, 비용이 부담스러운 여행객에게는 출도착이 다른 항공권으로 각 여행자들의 구미에 맞게 추려보았습니다.

sle_hel_ivl_hel_sel_1633811.png
이발로를 향하는 JAL  항공권 입니다.이발로를 들어가는 항공편은 극히 제한적입니다. 구간별로 유럽으로의 이동은 JAL , 유럽내에서는 핀에어를 타게 되는 항공권입니다.
헬싱키를 경유해서 들어가는데 이 경우 스톱오버를 할수 있습니다. 이발로의 일정을 조금 줄이고 핀란드의 일정을 늘려 발트3국을 다녀오는 여정을 생각해볼수 있습니다. 산타클로스 할아버지의의 본고장인 핀란드에 왔으니 크리스마스는 핀란드에서 즐기는것도 추천합니다.  무료로 스톱오버 가능합니다.
sle_hel_ivl_hel_sel_163848
역시나 이발로를 향하는 항공권입니다. 영국항공을 통해 출국해 이베리아 항공으로 귀국하는 항공권입니다. 앞서의 글들에서도 여러번 언급했듯이 이 항공권은 런던은 스톱오버가 무료입니다. 이베리아항공의 경우 스페인 출발시에만 스톱오버가 무료이므로 , 이경우에는 소정의 스톱오버 비용이 부과될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긴 여정이라도 조절을 통해 다양한 여정을 계획할 수 있습니다.
시간적인 여유가 충분한 여행객이라면 아래의 항공권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sle_hel_mad_tyo_163507
서울 출발 헬싱키행 영국항공 루트 입니다. 위에서 소개한 이발로를 직접 가는 항공권 보다 30-40만원 까지 저렴합니다.  헬싱키에서 이발로 까지는 LCC 항공사를 이용하면 5-6만원정도면 충분합니다. 또한 이 항공권은 무료 스톱오버를 통해 출도착시 런던에서 여정조절이 가능합니다. 물론 마드리드에서도 소정의 비용을 들여 스톱오버 가능하다는 사실. 크리스마스를 어느 나라에서 보내게 될지 고민해볼 수 있는 항공권입니다.
sle_hel_ams_mad_tyo_163459.png
서유럽을 함께 다녀올수 있는 항공권 입니다. 핀란드는 오랜 시간 여행하기에 적합한 나라는 아닙니다. 높은 물가와 상대적으로 척박한 환경으로 인해 금새 지칠수 있습니다.
이발로 일정을 빠르게 소화하고 이후 서유럽으로 이동해 여행을 할수 있습니다. 역시나 영국항공과 이베리아항공의 조합은 런던에서 무료로 스톱오버 가능합니다. 오늘 소개하는 항공권 가운데 가장 저렴하고  여행의자유도가 높은 항공권 입니다.
pus_sel_hel_ams_mad_tyo.png
위 항공권과 비슷한 루트지만, 부산출발 항공권 입니다. 부산에서 출발하더라도 50만원대의 항공권이 예약가능 합니다.  귀국편의 도쿄에서 후쿠오카나 기타 일본지역으로 변경해 배편으로 돌아올수도 있습니다. 부산 – 서울간의 스탑오버를 통해서 서울 여행을 즐길수 있는 것도 이 항공권의 매력입니다.
sle_hel_par_mad_tyo_163521.png
암스테르담이 싫다면 파리는 어떠세요? 핀란드와 파리, 생각만해도 로맨틱한 크리스마스를 위한 최고의 항공권이 아닐까요? 크리스마스의 선물 같은 가격입니다. 마드리드의 대기시간이 부담이 된다면 스톱오버 설정을 통해 언제라도 일정을 조율할수 있습니다.
sel_hel_sel_.png
끝으로 설연휴기간에 떠나는 서울 – 헬싱키 왕복 항공권 입니다.  이 항공권은 직장인들을 위한 항공권 입니다. 2/9 설 연휴기간을 꽉채워 떠나는 만큼 출 도착을 서울로 잡았습니다. 물론 이 항공권 역시 스탑오버를 통해 출국 귀국 모두 무료로 런던에서 머무를 수 있는 항공권 입니다.  헬싱키에서 머무는 10일동안 이발로를 다녀울 수 있고, 여유가 된다면 배편을 통해 에스토니아를 다녀오거나 근처 나라를 둘러보는것도 좋아보입니다.
지난 크리스마스의 선물 같은 겨울 유럽항공권에 이어 겨울에 떠나게 되는 핀란드행 항공권들 소개 잘 보셨나요? 오로라와 산타클로스가 기다리는 나라 핀란드 올겨울 어떠세요?
ec8aaceba19ceab1b4-1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