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티아고 순례길 (Camino de Santiago,카미노 데 산티아고) 은 천년이나 이어져 내려온 순례길입니다.  출발지는 각각의 루트에 따라 다르지만 최종적으로 스페인의 북쪽 산티아고 데 콤포스텔라로 향하는 800~1000km에 달하는 길입니다.  산티아고 순례길이 과거에는 종교인들에게만 매력적인 여행지였다면 최근에 이르러서는 일반 여행자들에게도 널리 알려져있습니다. 순례길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그 길 가운데서 만날 수 있는 동행들 그리고 현실에 치여 제대로 보지 못했던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수 있기 때문입니다.
산티아고 순례길은 출발지에 따라 크게 3가지로 나뉩니다. 이에 따라 항공권 역시 여러 여정으로 다녀올수 있습니다. 플라이트그래프에서는 산티아고 순례길을 걷기 위한 다양한 루트의 항공권을 소개합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항공권들 역시 영국항공 + 이베리아항공의 조합으로 소개합니다. 현재 영국항공 프로모션 기간이라 운임이 저렴하고, 귀국편 이베리아항공 선택시 더욱 저렴한 비용으로 예약 가능합니다. 또한 영국 , 마드리드에서 무료로 스톱오버가 가능하니 항공기 일정 조율에도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_2490396_orig.jpg
카미노의 다양한루트
000451350030 copy.jpg
Le puyen Velay , France
첫번째로 가장 무난한 코스인 프랑스 길은 각프랑스 지역에서 출발해 생장피드포르에서 집결 피레네 산맥을 넘는 코스 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찾는 코스인 만큼 다양한 항공권으로 여정을 정할수 있습니다.
sel_tls_scq_tyo_160767
몇해 전 소개했던 뚤뚜즈행 카미노 항공권 입니다.  영국항공과 이베리아항공의 조합으로 가격이 훨씬 저렴해졌습니다. 뚤뚜즈는 생장피드포르에서 가장 가까운 도착지로 카미노를 걷기에 이상적인 루트입니다.
sel_lon_bod_scq_sel_160578
프랑스의 남부국경에서 집결해 출발하는 카미노 프랑스길의 루트 중 첫번째는 보르도로 입국하는 방법입니다. 여행자들에게는 다소 생소한 보르도이지만 집결지 생장피드포르에서 비교적 가까운 지역입니다. 앞서의 포스팅에서도 알아봤지만 유럽을 횡단하는 항공은 현재 영국항공 만큼 좋은 항공사는 없습니다. 이 항공권 역시 영국항공으로 알아봤습니다. 무난하게 걷는다면 30일 정도의 여정이 필요하기 떄문에 항공권은 여유있게 준비합니다. 출발시점이 영국항공의 특가시기 이기 때문에 굳이 도쿄를 목적지로 하지 않아도 약 70만원 정도로 발권할수 있는 항공권입니다.
sel_lon_mrs_scq_sel_160584
마르세유로 입국하는 항공권 입니다. 프랑스의 남부  항구도시인 마르세유는 지중해의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합니다. 카미노를 걷기 전에 이곳에서 충분히 준비를 한뒤 출발할수 있습니다. 이항공권 역시 서울 도착인데, 도쿄도착으로 변경시 약 15~20만원 가량 저렴하게 발권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순례길을 걷고난 후라면 그냥 서울로 돌아가고 싶을지 모릅니다. 자신의 체력에 따라 항공권 DIY를 통해 저렴하게 다녀올수 있습니다.
sel_lon_lys_scq_tyo_160592
리옹으로 입국하는 항공권 루트입니다. 역시나 영국항공 – 이베리아항공 조합으로 비교적 저렴하게 발권할 수 있습니다. 리옹의 근교 르퓌엉블레 부터 시작하는 카미노 순례길은 프랑스와 스페인의 풍경을 모두 둘러볼수 있는 코스입니다.  귀국편의 대기시간이 상당하기 떄문에 스톱오버 설정으로 마드리드에서 여행을 즐기다 가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sel_lon_par_scq_tyo_160604.png
sel_lon_lys_scq_tyo_FUK_161158.png
시간 여유가 있다면 후쿠오카를 다녀올수도 있습니다. 일전에 도쿄를 통해 귀국후에 일본 여행을 할수있다고 했습니다. 큐슈, 오사카, 오키나와등 구미에 맞는 일본 여행지를 다녀올수 있습니다.
프랑스길의 마지막 루트는 시간적인 여유가 있는 이들을 위한 항공권 입니다. 실제로 배낭여행자 가운데 이러한 루트로 다녀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파리를 시작으로 서유럽을 여행하며 중간지인 생장피드포르로 이동한후 카미노를 걷는 루트입니다.  약 2달간의 여유가 있는 이들을 위한 항공권이며, 출국편은 도쿄로 향합니다. 그래도 시간이 많이 있다면 마드리드에서 스톱오버를 하고 못다한 여행을 즐기셔도 좋습니다.
800px-Puente_la_Reina_-_Pont_romànic_02.JPG
Puen te reina, Spain
스페인의길은 푸엔테라레이나를 관통해 스페인의 북부를 횡단해 산티아고로 향하는 루트 입니다. 여러가지 입국 루트가 있지만 스페인 관광을 겸해서 보통 바르셀로나나 세비야로 입국합니다.
특히나 카미노 – 스페인의길은 기후변화가 급격해서 울철 이동이 힘듭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관광객들은 3-4월 봄부터 순례길을 걷곤 합니다.
sel_lon_bcn_scq_tyo_160610.png
바르셀로나로 입국해 동에서 서로 이동하며 순례자의길로 합류하는 루트입니다. 1-2주간의 여유는 바르셀로나 근교의 도시에서 여행을 할수 있습니다. 물론 먼저 산티아고를 걷고 난뒤 포르투갈등을 다녀오기에도 충분한 시간입니다. 역시나 영국항공 – 이베리아항공 조합이기에 런던 스톱오버와 마드리드 스톱오버는 선택 가능합니다.
sel_lon_sev_scq_tyo_160631.png
스페인의 남부지방인 세비야로 입국하여 남북으로 종단하는 루트입니다. 스페인 남부 안달루시아 지방을 미리 둘러보고 순례자의길을 통해 산티아고 데 콤포스텔라 로 이동하는 루트입니다. 다른 루트들이 동서로 횡단하는데 반해 종단을 하는 루트이기에 기후의 변화가 굉장히 심합니다. 준비를 철저히 해야하는 루트입니다.
800px-Santuário_de_Fátima_(3)_-_Jul_2008.jpg
Fatima , Portugal
최근에 각광받고 있는 포르투갈길은 리스본에서 시작해 성지 파티마를 지나 포르투갈을 종단하는 코스입니다. 타 코스들에 비해 덜 알려져있으며, 겨울철에도비교적 높은 기온으로  걷기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저렴한 물가 역시 주머니가 가벼운 배낭여행자들에게는 더할나위없이 좋은 조건입니다.
sel_lis_scq_tyo_160636.png
위 항공권은 겨울방학 기간 카미노 데 산티아고를 다녀올수 있는 항공권입니다. 포르투갈에 여행을 즐긴뒤  카미노를 걷는 루트 입니다. 물론 일정 조율은 가능합니다. 입출국시 런던과 마드리드에서 스톱오버를 할수 있다는것은 이제 말 안해도 아시겠죠? 포르투갈길이기 때문에 걸을수 있는 겨울의 카미노 입니다.
sel_lis_scq_tyo_160648.png
3월에 떠나게 되면 위의 항공권 보다 더욱 저렴하게 다녀올수 있습니다. 걷기에도 훨씬 좋은 날들이 펼쳐집니다.
지금까지 소개한 항공권들은 모두 1달~2달간의 일정이 필요한 항공권들이었습니다. 이글을 읽고 있는 이들도 ‘그러면 그렇지 직장인들에게는 이런 여유가 없다,’ ‘그림의떡’ 이런 말들을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글을 쓰고 있는 저도 직장인이라 이런 항공권은 정말 여유있는 이들에게나 통용되겠구나 싶습니다.
그래서 플라이트그래프에서 준비했습니다.아래의 항공권은 직장인을 위한 순례길 항공권입니다. 카미노 순례길을 겆게 되면 순례증서를 받을수 있습니다. 이 순례증서를 받기 위해서는 최소한 100 km 를 도보로 걸어야합니다. 100 km 라고 하면 3-5일이면 걸을수 있는 거리입니다. 이를 위한 코스도 있습니다.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sel_opo_scq_tyo_160677.png
포르투갈길을 중간에서부터 걸을수 있는 루트입니다. 리스본으로 입국이 아닌 북쪽에 포르토로 입국해 거리를 대폭 줄인 항공권 입니다. 일정을 보면 알겠지만, 2018년 설 연휴를 끼고 있어 직장인들도 3일정도의 휴가 사용으로 큰 부담없이 다녀올수 있습니다.  100km 내외로 걷는것을 가정하고 남부에 위치한 파티마는 투어를 통해 다녀오는것도 좋습니다. 일정의 낭비가 없도록 서울로 바로 귀국하는 항공권도 있습니다. 물론 지금의 가격보다 10~15만원 정도 비싸지는건 감수해야합니다.
sel_mad_scq_tyo_160691.png
위의 항공권이 포르투갈길을 이용하는것이라면 이 항공권은 스페인길을 이용합니다. 레온이나 폰페라다 지방까지 대중교통을 통해 이용해 100-200km를 걷는 일정입니다.  일정에 대한 부담도 덜하고, 순례자의 길 가운데 산악 지역을 절반 이상 배제한 구간입니다. 처음 걸어보는 이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루트입니다.
카미노는 최근의 YOLO 트렌드와 함께 부각되고 있는 여행지입니다. 단순히 순례길을 넘어 일반인들도 찾는 여행지로  많은 여행자들 찾고 있습니다. 직장인들을 위한 현실적인 순례길 코스도 점점 확대되고 있으니 이번기회에 순례길을 걸어보시는것은 어떨까요?
아래의 링크에서 더많은 카미노 순례길 항공권을 알아보세요.
viewfltgraphfollowoncity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