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언급했던 이비자행 62만원 항공권 관련 문의로 플라이트그래프 직원들은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습니다.  이비자는 어떠한 섬이길래, 이렇게 까지 관심이 있을까 싶어 간단한 여행지 설명글과 함께 오해를 폴고자 합니다. 이비자섬을 클럽 / 섹스 / 마약으로만 단정짓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비자를 가? 라고 되묻는 경우도 상당하죠. 하지만 섬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록될만큼 역사적모습과 아름다운 자연환경도 같이 품고 있다는것은 모릅니다.

이비자는 단순히 클럽과 밤문화만 있는 섬이 아니라 과거부터 지속된 유럽의 대표적인 휴양지 입니다.이비자의 아름다운 모습들은 사시 사철 변함없이 아름답지만 이비자의 100%를 즐기는것은 5-9월 중에 방문하는것이 좋습니다. 이는 대다수의 클럽들의 성수기는 6월 부터 시작이며, 주요 디제이들도 6월 부터 입국을 시작하기 때문입니다. 이비자의 낮과 밤을 제대로 즐기려면 이 시기에 방문하는것이 필수적이며, 이 시기의 항공권들은 금새 동이나기 때문에 빠르게 알아보는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이비자를 방문하는데는 여러가지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가장 쉬운 방법중 하나로 이비자행 비행기에 탑승하는 경우 입니다. 영국항공과 이베리아 항공권의 조합으로 플라이트그래프에서 찾아본 항공권들입니다. 더 자세한 항공권들은 플라이트그래프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두번째는 각 도시에서 저가 비행기를 통해 이동하는 방법입니다. 유럽내에서도 이비자는 휴양지로 명성이 높기에 LCC항공사들은 노선들을 내놓습니다. 스페인에서의 출도착은 물론 독일이나, 멀리는 영국에서부터의 노선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다만 이경우엔 수화물이나 기타 제반사항들이 첫번째의 경우보다 불편할수도 있다는점.

세번째는 각 지역에서 페리를 타고 오는 방법입니다. 페리예약 웹사이트에서 예약이 가능하며 대부분 관광객이 이비자를 위해  들르는 바르셀로나의 경우에는 이비자까지의 여정은 약 8시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바르셀로나에서 보통 밤에 출발해서 이비자에 아침에 도착하므로, 숙박에 대한 해결이 된다는 점이 있지만, 시간이 부담이 되는것은 어쩔수 없습니다.

eedddc3a25473214243bf8bf739a6623

이렇게 이비자에 도착하게 되면, 우선은 숙소위치는 중요합니다.  짧은 일정의 관광객의 경우 고민할것 없이 공항에서 인접한 Ibiza Town –  Eivissa에서 머무는것을 추천 합니다. 유명한 명소인 파차, 달트빌라, 보라보라 , 스페이스등 관광객이 즐길만한 요소들이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있습니다. 이비자는 크지 않은 섬이기 떄문에 이곳에서도 다른 타운까지 쉽사리 이동할수 있습니다. 편의를 위해서는 이곳에 숙소를 잡고 움직이시는게 편합니다.  각 앞까지 이동하는 버스들도 이곳은 지나가게 되니 이만한곳이 없습니다.

이비자의 모습은 크게 밤 / 낮으로 나뉘어지는데 우선은 밤의 모습부터 알아보기로 할까요? 글을 읽는 이들의 머릿속에 그려지는 모습 그 이상일겁니다.

이비자의 클럽 티켓은 현지에서 구매가능한데, 주의할점은 클럽의 입구에 가까워질수록 티켓값은 오른다는것입니다. 또한 라인업을 확인하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날의 테마가 기대하는 테마인지 혹은 그날의 DJ가 선호하는  취향인지를 사전에 확인하는것이 이비자에서 클럽을 즐기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물론 이비자에는 이 모든 취향을 만족시킬 클럽들이 즐비합니다.

Pacha-Feature

체리모양의 로고로 유명한 Pacha Ibiza , 이비자의 심볼 같은 클럽으로, 시내 곳곳에서 Pacha 기념품 가게등을 볼수 있습니다.

Space

Carl Cox 와 함께 유명한 스페이스는 다른클럽에 비해서 테크노 음악의 디제이들로 채워지는 클럽입니다.

amnesia_logo_fb.jpg

이비자를 대표하는 클럽 사진 가운데 열에 하나는 Amnesia의 거품파티가 아닐까 싶습니다. 클럽 내부는 크게 두공간으로 나뉘어지고 각기 다른 테마의 파티가 진행됩니다.

ushuaia-ibiza-L2

위 클럽들에 비해 역시가 길지는 않지만 가장 핫한 클럽 리스트에는 빠지지 않고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타 클럽들과 다르게 조금 빠르게 공연이 끝나는 특징이 있습니다.

자세한 클럽 라인업과 스케줄은 Ibiza-spotlight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비자엔 밤에는 클럽만 가나요? 러고 하실분이 있을까봐 다른 모습도 보여드립니다. 이비자의 경우엔 세계 10대 야경 사진 촬영지로도 선정된적이 있을정도로 아름다운 야경도 보여주는곳입니다.

spain_ibiza_island_night_houses_light_sea_hd-wallpaper-375752.jpg546733_31839665

낮의 이비자에  대한 이미지는 보통 관광객들의 기억에는 없습니다. 이비자의 밤에 대한 이미지가 워낙에 강렬해서 그렇겠죠?  하지만 이비자에서 1주일 이상 머무르며 여행하는 이들은 한목소리로 대답합니다. 이비자의 낮은 밤 보다 더 아름답다고.

이비자에는 낮에도 둘러볼 곳이 굉장히 많습니다. ( 그도 그럴것이 이비자의 나이트라이프의 핵심인 클럽의 개장시간이 밤 10시나 되어야 하니까 ) 세계적으로 유명한 해안부터 아기자기한 타운까지 조그마한 섬이지만 하루이틀은 더 있어야 둘러볼수 있습니다.

800px-Jump_in_Cala_Comte

slideshow-1462793530.jpg

깔레꼼떼 해변은 이비자에서 가장 유명한 해변입니다. 절벽 다이빙을 하는 청년들을 쉽게 볼수 있고 , 지중해의 뜨거운 햇살을 받으며 태닝을 하는 이들로 항상 북적이는곳입니다.

Formentera_(515855533)

mejores-bares-formentera

포르멘테라섬은 이비자섬 앞에 있는 작은 섬으로 페리를 통해 이동이 가능한 섬입니다. 30분만 배를 타면 도착할수 있으며, 이비자의 화려한 모습과는 달리 자연이 온전히 보전되어있는 섬입니다. 지중해의 낙원이 있다면 이곳이 아닐까 싶은 정도의 풍경을 보여줍니다.

sunset-booze-cruise

이비자 하면 빼먹을수 없는 보트파티 역시 낮시간에 즐길수 있는 코스입니다. 지중해에 떠있는 보트에서 음악과 함께 파티를 즐기는것, 그이상의 즐거움이 있을까요?  보통의 파티 티켓 처럼 호텔등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천천히 항해를 하며, 간단한 주류와 음료 식사등을 제공합니다. 중간중간 제트스키, 물놀이를 즐길수 있는 시간도 준비되어있습니다.

Isla_de_Ibiza_-_El_puerto_y_la_ciudad_-_panoramio

스페인의 보물같은 휴양지 이비자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봤습니다.   이비자는 단순히 환락의 공간이 아닌  자연경관도  빼어난 휴양지의 모습도 갖추고 있습니다. 이비자에 대한 오해는 풀리셨나요? 올해는 조금 늦었으니, 내년 성수기 이비자 여행은 어떨까요?

플라이트그래프 에서는 내년도 성수기 이비자를 초저가로 다녀올수 있는 항공권을 소개 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항공권을 준비하고 흥 역시 준비해보는것은 어떨까요?

ec8aaceba19ceab1b4-1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