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수기에 해외여행을 가기 위해 가장 서둘러야하는 시즌은 언제일까요? 전세계 공통의 최고 성수기는 여름입니다. 하지만 서두를수록 좋은 성수기는 따로 있습니다. 바로 추석과 5월 황금연휴입니다. 추석과 5월 황금연휴는 누구나 똑같은 날짜에 쉬거든요. 당연히 같은 날짜에 출발하고 같은 날짜에 돌아오고 싶죠. 반면 여름 성수기는 출발이나 귀국 모두 어느정도는 분산됩니다.

당연히 추석과 5월 황금연휴 항공권은 임박해서 검색하면 여름 성수기보다 비쌉니다. 하지만, 미리 사면 싸게 살 수도 있습니다. 외항사 중 일부는 이 시기를 성수기로 구분하지 않거든요. 한국의 연휴를 잘 모른다기보다는 수요가 앞뒤로 며칠에만 집중되기 때문에 애써 성수기로 분류하는 수고를 하지 않는다는 것이 더 맞을 겁니다. 성수기로 분류하지 않아도 금방 싼 좌석이 소진되어 성수기나 다름없이 항공권은 비싸집니다. 싸게 가려면 서둘러야 한다는 것이죠.

얼마 전 ‘아니 벌써? 2018년 5월 황금연휴 유럽 항공권 – 케세이퍼시픽 77만원~‘에서 5월 황금연휴에 대해 설명한 부분을 잠시 인용하겠습니다.

5월 황금연휴에 여행이나 가볼까하고 뒤늦게 항공권 검색했다가 포기한 분 많으시죠? 황금연휴 성수기 항공권은 얼리버드가 정답입니다. 내년은 별로 황금연휴가 아니라고요? 근로자의 날과 어린이날의 대체휴일이 있고요. 샌드위치로 낀 월요일은 임시공휴일 지정 가능성이 높습니다. 3일 휴가 내면 열흘짜리 연휴가 될 수가 있습니다. 게다가 대부분의 초중고는 재량휴업을 실시할테구요. 자녀와 함께 유럽을 가기에는 정말 좋은 기회입니다.

5월 1일 근로자의 날과 5월 5일 어린이날이 포함된 주간을 황금연휴 주간이라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이 황금연휴 주간은 여행하기에 정말 좋은 시기거든요. 춥지도 덥지도 않고, 꽃은 만발하니 어디가나 이쁩니다. 또한 5월은 낮이 꽤 긴 시기입니다. 유럽은 썸머타임을 실시하니 9시가 다 될때까지 환하죠.

게다가 여름휴가 시즌에 비하면 관광객도 조금 적은 편이고 당연히 숙박비도 조금은 덜 들겠죠. 유럽을 여행하기에 가장 최적의 여행시기라 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 문제는 한중일 3국이 모두 황금연휴라는 것입니다. 당연히 저렴한 항공권을 구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중국이나 일본 사람들과도 경쟁해야 하거든요.

당시 연휴 전날 밤(4/27 금요일)에 출발하고 연휴를 꽉 채워 여행할 수 있는 케세이퍼시픽의 항공권을 소개했는데요, 이미 4/27(금) 밤에 출발하는 최저가 항공권은 홍콩 스탑오버 없이는 불가능합니다. 현재는 4/27(금) 낮에 출발하거나, 4/27(금) 밤 출발을 위해서는 홍콩에 스탑오버(24시간 이상 경유지 체류)해야 합니다.

T1OK2018May.png

오늘은 체코항공을 소개합니다. 체코항공은 프라하를 허브로 유럽의 주요도시로 가는 항공권을 팔고 있는데, 잘만 찾으면 아주 싸게 살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면, 출발도 연휴 시작과 함께 갈 수 있는 것도 아니고, 한국에 돌아오는 날도 연휴 끝나고 이틀 뒤입니다. 연휴 시작과 함께 출발하고 꽉 채워서 돌아오는 항공권은 아쉽게도 최저가는 불가능합니다.

T2OK2018May

유럽까지 가서 암스테르담만 보고 오기는 아깝겠죠? 공항세만 조금 더 내고 프라하도 보고오는 것은 어떨까요? 앞의 항공권과 서울 출발과 도착 날짜는 같습니다.

T3OK2018May.jpg

조금 더 욕심을 부린다면 프라하 스탑오버를 줄이고 독일의 뒤셀도르프와 암스테르담을 출도착 다른 여정으로 다녀올 수도 있습니다. 뒤셀도르프와 암스테르담은 정말 가까운 거리거든요.
T4OK2018May.jpg

역시 가까운 거리인 벨기에 브뤼셀과 암스테르담을 출도착 다른 여정으로 다녀오는 것도 좋습니다. 싼 항공권을 위해서는 인천-프라하(또는 프라하-인천) 구간의 싼 좌석을 잘 찾아야 합니다. 조금 일찍 출발하고 연휴 중간에 돌아오는 것도 고려해 볼만 합니다.

T5OK2018May.jpg

조금 더 긴 일정으로 동유럽 위주로 돌거나,

T6OK2018May.jpg

서유럽을 돌고 올 수도 있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항공권은 정말 싼 가격에 황금연휴를 끼고 유럽을 가고 싶은 분들을 위한 선택지입니다. 물론 아직은 몇십만원 더 내면 황금연휴 기간 내에 유럽을 다녀오는 항공권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선택은 여행자의 몫입니다.

ViewFltGraphFollowOnCity

 

다음은 인재 영입을 위한 광고입니다. 인력 충원이 충분히 이루어질 때까지 당분간 반복적으로 게제할 예정입니다.

티몬의 인수를 계기로 플라이트그래프는 더 큰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제한된 자금과 인력으로 미처 하지 못했던 많은 일들을, 부족함을 알면서도 방치할 수 밖에 없었던 일들을 해 나갈 것입니다. 티몬의 인수는 플라이트그래프에게 날개를 달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진정한 날개는 더 큰 도약을 함께할 사람입니다.

플라이트그래프와 함께 가슴뛰는 도전을 할 분들을 모십니다. 플라이트그래프의 날개가 되어주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개발, 웹/모바일 서비스 기획, 온라인/SNS 마케팅 부문의 인재를 모십니다. 유일한 자격 요건은 열정입니다. 지원 방법도 간단합니다.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fltgraph[at]fltgraph.com 로 보내면 됩니다. 단, 자기소개서에는 FltGraph와 함께 가슴뛰는 도전을 하고 싶은 이유와 어떤 준비가 되어있는지 상세히 기술되어 있어야 합니다.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