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이트그래프가 SBS 8시 뉴스에 나왔습니다. 지상파 방송의 메인뉴스에 소개되다니!!! 물론 플라이트그래프를 소개하는 것이 뉴스의 주제가 된 것은 아니구요, 한국 스타트업계의 M&A 활성화를 촉구하는 기사에 사례로 나온 것입니다.

티몬의 플라이트그래프 인수 기사를 소개하는 글에서 티몬과 플라이트그래프가 공동으로 추구하는 가치를 설명한 바 있습니다. 대부분 150만원짜리 항공권을 5만원 할인해서 145만원에 파는 경쟁을 하는데, 플라이트그래프와 티몬은 고객에게 100만원 짜리 70만원짜리 선택지를 제시하는 서비스를 추구한다고요. 시장을 바라보는 시각과 추구하는 가치가 일치한다면 M&A는 좋은 선택입니다. M&A를 통해 더 빠른 성장을 할 수 있으니까요.

다음은 기사 전문과 주요 화면 갈무리입니다.

한국 스타트업 자금회수 2% 미만…돈 줄 마르는 창업 생태계 (http://news.sbs.co.kr/news/endPage.do?news_id=N1004286799&plink=THUMB&cooper=SBSNEWSPROGRAM)

<앵커>
우리나라 벤처기업은 기술력이 있어도 투자받기가 어려워 생존율이 낮습니다. 여기에 인수합병이 저조한 것도 투자가 활발히 이뤄지지 않는 이유입니다. 기업 활력 시리즈, 오늘(9일)은 창업기업의 식량이 되는 M&A 활성화를 짚어봅니다.

정호선 기자입니다.

<기자>

Fltgraph.jpg

이용자들의 축적된 구매 기록을 기반으로 최적의 맞춤형 항공권을 찾아주는 검색엔진입니다.
‘서울-프라하’를 검색하니, 최근 이 경로를 선택한 사람들의 다양한 일정과 가격의 항공권이 검색됩니다.
하지만 기술을 개발한 벤처업체는 투자를 받는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그러던 중 이 검색기술을 눈여겨본 한 대형 e커머스 업체가 M&A를 제안했습니다.

FltgrapgDGKim2.jpg

[김도균/플라이트그래프 창업자 : 추가적인 자금수혈이나 이런 게 없이는 사실 생존조차도 불투명했던 상황이었기 때문에, 서비스를 더 크게 성장할 수 있는 길이라고 생각한다면 당연히 M&A를 마다할 이유는 없다고 봅니다.]

TMONLee.jpg

[이강준/티몬 멀티비즈그룹장 : 차별화 포인트를 이미 5년간 충분히 축적해놓은 노하우를 갖고있는 팀을 인수해서 저희가 빠르게 선보일 수 있는 것은 굉장히 좋은 옵션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신생벤처기업을 뜻하는 스타트업에 대한 M&A는 전 세계적으로 활발히 이뤄지고 있습니다.
미국에선 80% 넘는 스타트업이 인수합병을 통해 투자금을 회수하고 있는데 국내에선 채 2%에도 미치지 못합니다.
M&A나 상장 등의 수단으로 투자금을 회수할 수 있어야 창업생태계에 또 다른 자금이 유입될 수 있는데, 정체돼 있는 겁니다.

StartupAllLim.jpg

[임정욱/스타트업 얼라이언스 센터장 : 번 돈으로 또 투자를 한다든지 또다시 창업을 한다든지 건전한 이런 선순환이 좀 일어날 수가 있는데 계속 이게 바뀌지 않고 정체가 돼 있다는 거죠.]

정부는 스타트업 간 소규모 인수합병을 지원하기 위해 140억 원의 M&A 펀드를 조성해 지원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정호선 기자(영상취재 : 박대영, 영상편집 : 황지영)

슬로건 1

 

다음은 인재 영입을 위한 광고입니다. 인력 충원이 충분히 이루어질 때까지 당분간 반복적으로 게제할 예정입니다.

티몬의 인수를 계기로 플라이트그래프는 더 큰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제한된 자금과 인력으로 미처 하지 못했던 많은 일들을, 부족함을 알면서도 방치할 수 밖에 없었던 일들을 해 나갈 것입니다. 티몬의 인수는 플라이트그래프에게 날개를 달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진정한 날개는 더 큰 도약을 함께할 사람입니다.

플라이트그래프와 함께 가슴뛰는 도전을 할 분들을 모십니다. 플라이트그래프의 날개가 되어주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개발, 웹/모바일 서비스 기획, 온라인/SNS 마케팅 부문의 인재를 모십니다. 유일한 자격 요건은 열정입니다. 지원 방법도 간단합니다.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fltgraph[at]fltgraph.com 로 보내면 됩니다. 단, 자기소개서에는 FltGraph와 함께 가슴뛰는 도전을 하고 싶은 이유와 어떤 준비가 되어있는지 상세히 기술되어 있어야 합니다.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