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깝고 물가도 저렴한 휴양지를 추석연휴에 다녀오는 것은 어떨까요? 가고는 싶은데 항공권이 문제라구요? 연휴 시작 2~3일 전 출발해서 연휴 끝나고 1~2일 후 돌아오면 아직도 정말 싼 항공권을 구할 수 있습니다. 추석연휴만 해도 열흘인데 앞뒤로 며칠씩 휴가를 더 쓰는 것도 문제지만, 휴양지에서 그렇게 오래 있는 것이 말이 되냐구요?

생각을 바꿔보세요. 한곳에만 있지 말고 돌아다니면 어떨까요? 이번 추석연휴에 3년치 휴양을 한번에 하고 오는 것으로… 어차피 휴가를 하나도 안내고는 답이 없습니다. 휴가를 추가로 내는 것은 비슷한데, 비싼 항공권으로 4일 여행하는 비용이면 저렴한 항공권으로 8일 여행할 수 있습니다.

MapPRRoundPhilippins

T1PRRoundPhilippins

추석연휴 시작 3일전 밤에 출발하고, 연휴 끝나고 이틀 후 새벽에 서울에 도착하는 항공권입니다. 보라카이, 세부, 팔라완에서 각각 4박씩입니다.

T2PRRoundPhilippins.jpg

이번에는 연휴 중간에 출발해서 코론, 세부, 보라카이를 돌고옵니다. 아무래도 연휴 중간에 출발하기에 조금 더 비싼 가격입니다. 오늘 소개하는 곳은 모두 필리핀이 자랑하는 유명 휴양지입니다. 각기 다른 섬에 위치한 휴양지간의 이동은 비행기가 가장 편하겠지요. 이런 여행이 무슨 의미가 있냐구요?

제가 좋아하는 여행 중 하나가 호텔 투어입니다. 주로 렌터카를 이용해 매일 다른 호텔에 묵으며 비교하는 재미도 쏠쏠하거든요. 오늘 소개하는 항공권은 리조트 투어입니다. 각기 다른 곳에 위치한 리조트에서 2~3일씩 숙박하며 비교하는 재미를 느껴보세요. 휴양지를 선호하는 분과 휴양지에만 있다 돌아오는 여행이 지루하다고 느끼는 분이 함께 여행할 수 있는 여정이기도 합니다.

T3PRRoundPhilippins.jpg

이번에는 연휴 중간에 돌아오는 항공권입니다. 팔라완, 세부, 코론을 돌고 옵니다.

여기까지 보니 뭔가 눈치챈 분도 있을텐데요. 모두 세부를 목적지로한 항공권입니다. 서울-(마닐라)-휴양지-세부 여정(올 때는 반대로)입니다. 휴양지 세곳을 다녀올 수 있습니다. 물론 마닐라도 원하면 스탑오버할 수 있습니다.

T4PRRoundPhilippins.jpg

이번에는 보홀을 추가해 보았습니다. 아쉽게도 보홀-세부 간에는 직항편이 없습니다. 보홀에서 세부를 가려면 마닐라나 클락을 경유해야하는데, 마닐라를 두번 경유할 수 없기에 클락을 경유합니다. 경로가 더 복잡해진 김에 마닐라와 클락에도 스탑오버를 추가하고 검색했습니다. 결국 항공권 한장으로 5곳을 여행하는 항공권이 만들어졌습니다.

FOListPRRoundPhilippins.jpg

Follow On 서비스에서 세부를 선택하면 볼 수 있는 항공권들입니다. 모두 오늘 검색한 항공권입니다. 스탑오버는 빼거나 추가해서 Follow On 할 수 있습니다.

추석연휴가 아니더라도 가능합니다. 다만, 6월 말 이전은 출발이 얼마 남지 않아 싼 좌석 찾기가 쉽지않고, 여름 성수기에는 비싼 운임을 사용해야 합니다. 겨울에 사용할 수 있는 특가는 아직 출시되지 않았구요. 결국 오늘 소개하는 항공권을 이용한 최적의 여행 시기는 가을이고 이왕이면 추석을 끼고 다녀오는 것이 제일 좋겠죠.

*플라이트그래프는 Awesome Itinerary를 통해 좋은 스케줄의 저렴한 항공권 여정을 소개해 드립니다. Awesome Itinerary에서 소개하는 항공권을 ‘Follow On‘ 하면 각 구간별로 1주일(모바일은 5일)치의 항공편을 가격과 함께 비교하며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여정의 날짜를 바꾸어서 조회도 가능합니다.

ViewFltGraphFollowOnCity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