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인 이상으로 검색한 항공권의 1인당 가격은 1인으로 검색한 최저가보다 싸지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싼 좌석이 1자리 밖에 없다면 더 비싸지는 것은 당연하겠지요. 하지만 가끔은 2인 이상으로 검색할 때 더 싼 경우도 있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에티하드 항공권이 바로 그렇습니다. 에티하드가 취항하는 유럽 도시들과 신혼여행지로 많이 찾는 몰디브 그리고 남아공의 요하네스버그로 가는 항공권은 2인 이상으로 검색하면 더 싸게 살 수 있습니다.

T1EYMorethanone

에티하드로 몰디브를 왕복하는 1인 검색 기준 최저가 항공권입니다. 100만원에 육박하는 가격입니다.

T2EYMorethanone.jpg

하지만, 아부다비를 스탑오버하면 마법처럼 항공권 가격이 싸집니다. 얼마전 UAE를 가는 색다른 방법 – 에티하드 48만원~에서 소개했듯이, 서남아를 목적지로 하고 경유지인 아부다비를 스탑오버하면 됩니다.

T3EYMorethanone.jpg

이번에는 2인 이상 항공권입니다. 1인으로 검색했을 때 보다 46,000원 싼 가격까지 가능합니다. 참고로, 2인 이상운임을 사용한 항공권은 빨간색 동그라미 안의 아이콘이 보이고, 2인 이상 검색이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T4EYMorethanone.jpg

2인 이상 항공권도 역시 아부다비를 스탑오버하면 싸집니다. 1인 왕복 항공권과 비교하면 거의 30만원이나 싼 가격입니다. 어차피 몰디브는 신혼여행 또는 가족여행으로 가는 경우가 많으니 2인 이상 검색이 대부분입니다. 몰디브와 두바이(아부다비 공항에서 두바이 시내 중심까지 무료 셔틀로 75분 소요)의 조합! 신혼여행으로 정말 좋은 항공권이 아닐까 합니다.

참고로, 서남아의 도시 중 오직 몰디브만 2인 이상 운임이 출시되었습니다. 뭐 서남아의 다른 도시는 1인 운임으로도 더 저렴한 가격이 가능하니(아부다비 스탑오버 포함 약 50만원 전후) 더 싼 항공권을 바라는 것은 너무 과한 욕심이 아닐까 합니다.

오늘 소개하는 에티하드의 2인 이상 운임은 5/19(금)까지 발권해야 합니다. 물론, 5/19(금) 이후 연장될 가능성도 있지만 그건 그 때 가봐야 합니다. 출발 기간은 9/10~9/21, 10/9~12/15 입니다. 물론 이 기간 중 최저가 운임적용할 수 있는 날은 Follow On을 통해 잘 찾아야 합니다.

T5EYMorethanone

이번에는 유럽입니다. 스코틀랜드의 에딘버러와 아일랜드의 더블린을 출도착 다른 여정으로 다녀오는 항공권입니다. 영국에서 출발하는 여정은 공항세가 비싸다는 점은 여러번 설명한 바 있습니다. 에딘버러는 영국이기 때문에 , 더블린 인 에딘버러 아웃 보다는 에딘버러 인 더블린 아웃의 여정이 싼 항공권을 찾을 확률이 더 높습니다.

우측 상단의 ‘스탑오버 설정‘ 버튼을 통해 스탑오버를 직접 추가해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T6EYMorethanone.jpg

이번에는 에딘버러와 암스테르담을 출도착 다른 여정으로 다녀오는 항공권입니다. 에티하드의 2인 이상 운임이 가장 저렴한 도시는 암스테르담/브뤼셀/에딘버러/제네바/취리히/마드리드 등입니다. 더블린은 조금 더 비싸지만 공항세가 워낙 저렴해서 더블린 아웃은 가격 차이를 상쇄할 정도입니다.

T7EYMorethanone.jpg

이번에는 좀 더 대중적인 도시들인 파리 인 마드리드 아웃에 아부다비를 스탑오버한 항공권입니다. 아부다비를 스탑오버하지 않으면 조금 더 싼 793,000원이 최저가입니다.

2인 이상 운임 중 가장 저렴한 운임은 ‘T‘ 클래스를 사용하는데, 파리는 ‘T‘ 클래스를 사용하는 2인 이상 운임이 없습니다. 대신 ‘E‘ 클래스를 사용하는 운임이 있고, 조금 더 비쌉니다. 하지만 ‘E‘ 클래스는 ‘T‘ 클래스 보다 높은 등급이기 때문에 ‘T‘ 클래스 좌석은 없어도 ‘E‘ 클래스 좌석은 있는 경우가 꽤 있습니다.

무슨 소린지 잘 모르겠다구요?  파리를 목적지로 검색해도 유럽 최저가는 아니지만 꽤 싼 가격이 가능하다 정도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T8EYMorethanone.jpg

유럽계 항공사로는 싼 가격을 찾기 힘든 도시인 아테네를 왕복하는 항공권입니다. 아테네로 가는 저렴한 항공권은 보통 에티하드/에미레이트항공/카타르항공 등의 중동 쪽 항공사가 저렴합니다. 바꿔 말하면 이 가격 이하로 찾는 것은 정말 쉽지 않다는 뜻입니다.

FOList1EYMorethanone.jpg

Follow On 서비스에서 아부다비를 클릭하면 볼 수 있는 항공권입니다. 당연히 모두 아부다비를 스탑오버한 항공권들이지요. 2인 이상 운임 최저가는 암스테르담/브뤼셀/에딘버러/제네바/취리히/마드리드 이지만, 다른 도시도 그리 많이 차이나지 않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내가 가고 싶은 날짜에 싼 좌석이 있느냐입니다. 다양한 조합의 항공권을 Follow On 해보며 내게 맞는 최선의 항공권을 찾는 것이 필요합니다.

T9EYMorethanone.jpg

마지막으로 남아공의 요하네스버그를 다녀오는 항공권입니다. 역시 아부다비를 스탑오버하지 않는다면 좀 더 싼 가격(872,000원)까지 가능합니다. 이 가격은 에티하드를 이용해 다녀올 수 있는 역대 최저가입니다. 남아프리카 여행을 생각하는 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기회가 아닐까 합니다.

이전 글에서 여러번 언급했지만, 2017년 항공권 가격은 전반적으로 계속 오르고 있는 중입니다. 같은 맥락에서 유럽쪽은 과거 프로모션 기간 중 에티하드로 더 싼 가격이 가능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요하네스버그는 과거 최저가보다 더 저렴한 가격입니다. 아부다비-요하네스버그 구간의 비행 시간만 8시간 30분이니 장거리를 두번 타야 가는 여정이라 할 수 있고, 이를 감안하면 정말 싸게 책정된 운임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요하네스버그의 경우 가장 저렴한 항공권을 판매하고 있는 항공사는 중국국제항공으로 80만원대 중반에 최저가를 찾을 수 있습니다. 중국 항공사 3총사는 전세계 많은 곳을 정말 싼 가격에 연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플라이트그래프는 Awesome Itinerary를 통해 좋은 스케줄의 저렴한 항공권 여정을 소개해 드립니다. Awesome Itinerary에서 소개하는 항공권을 ‘Follow On‘ 하면 각 구간별로 1주일(모바일은 5일)치의 항공편을 가격과 함께 비교하며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여정의 날짜를 바꾸어서 조회도 가능합니다.

ViewFltGraphFollowOnCity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