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내륙의 도시를 싸게 가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가깝고 운임도 저렴한 남경(난징)이나 항주(항저우)를 목적지로 잡고 중국 내륙의 도시를 스탑오버하면 싸게 다녀올 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곤명 왕복항공권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곤명을 다녀올 수 있다는 것입니다.

추석 연휴 난징 가는 척 곤명 가는 항공권에서 난징을 목적지로 다녀오는 유사한 항공권을 소개한 바 있습니다. 오늘은 항저우를 목적지로 하거나, 항저우와 난징을 오픈 구간으로 하는 등 더 다양한 여정의 항공권을 소개합니다. 추석연휴에도 앞뒤로 며칠만 휴가내면 중국을 일주하는 항공권을 최저가로 구할 수 있습니다.

T1MURoundChina.jpg

전 구간 직항 항공편을 이용해서, 곤명/항주/청도 를 다녀오는 항공권입니다.

T2MURoundChina.jpg

이번에는 앞의 항공권과 동일한 여정 순서로 곤명/항주/청도를 다녀오는 비즈니스 항공권입니다. 서울-곤명 구간을 경유편을 타면 출발일을 늦출 수 있습니다. 돌아오는 날짜도 10월 6일로 연휴가 끝나기 전입니다.  돈 조금 더 내고 짧은 기간에 편하게 다녀올 수 있는 항공권입니다. 6회의 비즈니스 클래스 탑승에도 불구하고, 동방항공의 곤명 왕복 이코노미 항공권 최저가와 유사한 가격입니다.

T3MURoundChina.jpg

이번에는 항주와 남경(난징)을 오픈 구간으로 잡고, 갈때는 서안을 올때는 곤명을 스탑오버 합니다. 맨 위의 지도에 표시된 여정을 가는 항공권이지요. 항저우와 난징 구간은 쑤저우, 상하이 등을육로로 이동하며 여행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그림처럼 비즈니스석 이상으로 설정하고 Follow On 하면 비즈니스 항공권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FOListMURoundChina.jpg

Follow On 서비스에서 항주를 선택하면 만날 수 있는 항공권입니다. ‘B’가 표시된 항공권은 비즈니스 항공권입니다. 여정에 따라서는 여름 휴가철에도 최저가가 가능합니다. Follow On 해서 나난의 항공권을 찾아 보세요.

T4MURoundChina

이번에는 창사를 목적지로 서안과 곤명을 함께 다녀오는 항공권입니다. 모두 최저가 좌석을 선택했는데 난징이나 항저우를 목적지로 다녀오는 항공권보다 조금은 더 비쌉니다. 이유는 창사 왕복운임이 난징이나 항저우보다 비싸기 때문입니다. 즉, 오늘의 핵심 포인트는 가까운 난징이나 항저우를 다녀오는 저렴한 운임으로 더 먼 곳에 위치한(더 멀기에 더 비싼) 도시들을 싸게 다녀오는 것입니다.

DIY1MURoundChina.jpg

또 다른 예를 하나 보여드립니다. Follow On 맵에서 보니 난징과 상하이 사이에 우시라는 도시가 있군요. 우시 왕복 항공권이 있는데, 갈 때는 청도를 올 때는 상하이를 경유합니다. ‘스탑오버설정‘ 버튼을 눌러보겠습니다.

DIY2MURoundChina.jpg

청도와 상해에 스탑오버를 추가하고 Follow On 합니다.

DIY3MURoundChina.jpg

청도에 스탑오버를 추가했기 때문에 서울-우시를 한번에 검색하지 않고 서울-청도 구간을 먼저 검색합니다. 이런 식으로 각 구간을 선택하여,

T5MURoundChina.jpg

찾은 다구간 항공권입니다. 뭐 우시가 어떤 도시인지 저도 잘 모르지만, 중국 3개 도시를 다녀오는 항공권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플라이트그래프에서는 이것을 DIY Stopover라고 표현합니다. DIY Stopover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DIY Stopover와 Follow On으로 나만의 맞춤형 항공권 만들기를 참고하세요.

*플라이트그래프는 Awesome Itinerary를 통해 좋은 스케줄의 저렴한 항공권 여정을 소개해 드립니다. Awesome Itinerary에서 소개하는 항공권을 ‘Follow On‘ 하면 각 구간별로 1주일(모바일은 5일)치의 항공편을 가격과 함께 비교하며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여정의 날짜를 바꾸어서 조회도 가능합니다.

ViewFltGraphFollowOnCity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