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3.27 수정) 죄송합니다. 이 글에서 소개한 항공권은 플라이트그래프에서 구입할 수 없습니다. 플라이트그래프는 현금발권은 불가능한데, S7항공은 한국에서는 현금발권만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팔 수 없는 항공권을 검색하고 소개한 꼴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S7항공은 플라이트그래프에서 검색되지 않게 조치하겠습니다.

5월 황금연휴는 모두가 주목하는 긴 연휴입니다. 2017년 연휴, 저렴한 항공권 구하는 방법에 대한 소개를 했었죠? 해외여행 계획이 있다면 항공권 예약만큼은 미리 서두르는 게 상책인데요. 많은 사람이 발 빠르게 움직인 탓에 연휴 항공권이 벌써 동났다는 소식이 들려옵니다. 이미 좌석 구하기가 하늘의 별 따기. 가격도 엄청나게 올랐어요. 발을 동동 구르며 예약 대기자로 이름을 올려놓고 빈 좌석이 생기길 기다려야 할까요? 항공권을 구하지 못해서 난감해진 연휴 일정. 하지만 국내여행으로 방향을 틀기엔 두근거리는 가슴이 허락하지 않습니다.

 

5월 황금연휴 항공권
낯선 도시로의 여행은 사람이 몰리지 않기 때문에 좌석이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동난 5월 황금연휴 항공권 예약, 대안은?

함께 대안을 찾아봅시다. 첫 번째, 남들보다 한 발 빠르게 움직여 보세요. 본격적으로 연휴가 시작되기 며칠 전에 출발하면 연휴를 낀 항공권을 구할 수 있는 기회, 아직 남아 있습니다. 연휴에 휴가를 며칠 더 보태야 하지만 황금연휴를 통째로 날리는 것보다 나은 선택 아닐까 싶습니다. 두 번째, 낯선 여행지로 눈을 돌려보는 것도 좋은 생각입니다. 일본이나 중국, 동남아시아 등 가까운 인기 여행지는 물론이고 먼 유럽, 미주 지역마저도 항공권 사정이 좋지 않아요. 최장 9일이니까요. 낯선 도시로의 여행은 많은 사람이 몰리지 않기 때문에 좌석이 남아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가격도 수용할만한 수준이고요.

s7
노보시비르스크와 하바로프스크, 에스세븐항공이 매끄럽게 이어줍니다.

두 가지 대안을 바탕으로 황금연휴를 낀 항공권을 검색해 봤는데요. 특이한 여정의 항공권을 발견했습니다. 서울-노보시비르스크-하바로프스크-도쿄-서울. 말이 필요 없는 매력적인 여행지 도쿄와 러시아의 두 개 도시를 함께 다녀올 수 있는 항공권입니다. 4월 26일 출국, 5월 5일 귀국 일정의 왕복항공권이 47만원 대. 서울-노보시비르스크, 노보시비르스크-하바로프스크, 하바로프스크-도쿄 구간은 에스세븐항공 S7 Airlines (러시아 노보시비르스크 주에 본사를 둔 러시아의 항공사)을 이용하고 도쿄에서 서울로 돌아오는 여정은 JAL일본항공을 이용합니다.

 

플라이트그래프_러시아 일본 항공권
일본 도쿄와 러시아의 두 도시를 동시에 여행할 수 있는 항공권, 40만원 대부터.

낯선 도시로의 모험 같은 여행

시베리아 횡단열차가 관통하는 도시 노보시비르스크와 하바로프스크. 몇 번이고 읽어보아도 입에 착 달라붙지 않는 두 곳은 우리에게 아직은 낯선 여행지죠? 블라디보스톡에 이어 극동지방에서 두 번째로 큰 하바로프스크는 행정과 산업, 교통의 중심입니다. 아무르 강에 걸친 이 도시는 여행지로서의 매력도 충분한데요. 하바로프스크를 가로지르는 번화가 무라비요프 아무르스키 거리, 잘 닦인 산책로와 인공 호수가 있어 걷기 좋은 시민들의 휴식처 디나모 공원, 러시아 고미술품을 비롯 12,000여 점의 미술품을 소장한 극동미술박물관, 선사시대부터 중세까지의 희귀 유물을 소장한 하바롭스크 고고학 박물관, 광장에 뾰족하게 솟은 건축물이 인상적인 우스펜스키 사원 등이 주요 볼거리로 꼽힙니다.

 

오페라극장.jpg
은빛 돔으로 덮인 노보시비르스크 오페라 발레 극장. 공연 좌석은 사전 예약 필수.

노보시비르스크는 러시아 지도의 한가운데 위치해요. 러시아 최고 수준의 심포니 오케스트라를 가진 예술의 도시랍니다. 이곳의 오페라 발레 극장은 ‘시베리아의 볼쇼이’라고 불릴 만큼 명성이 자자하지요. 35m 높이의 은빛 돔이 얹어진 고풍스러운 건물에 자리합니다. 내부 장식이 세밀하며 장엄한 분위기가 돋보여요. 이토록 멋진 공간에서 수준 있는 발레와 오페라를 관람하는 시간은 노보시비르스크 여행의 하이라이트입니다. (단, 인기 있는 공연은 티켓이 금방 매진되고 맙니다. 여행 일정이 확정되면 오페라 발레 극장의 공연부터 체크하시길!)

익숙한 도시와 낯선 도시, 서로 다른 매력을 동시에

모처럼 맞이한 긴 휴가, 한 도시만 여행하는 게 아쉽게 느껴지는 여행자에게 더없이 좋은 여정이에요. 익숙한 나라 익숙한 도시 도쿄와 낯선 나라 낯선 여행지 노보시비르스크와 하바로프스크, 서로 다른 매력을 동시에 누리세요. 물리적인 거리는 제법 가까운 편임에도, 마음이 거리가 멀어서 상대적으로 멀게 느껴지는 러시아와의 관계도 이참에 좁혀 보자고요!

 


*플라이트그래프는 Awesome Itinerary를 통해 좋은 스케줄의 저렴한 항공권 여정을 소개해 드립니다. Awesome Itinerary에서 소개하는 항공권을 Follow On 하면 각 구간별로 1주일(모바일은 5일)치의 항공편을 가격과 함께 비교하며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여정의 날짜를 바꾸어서 조회도 가능합니다.

 

viewfltgraphfollowoncity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