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은 연휴가 풍년

쩍쩍 갈라진 직장인들의 가슴을 촉촉이 적셔줄 단비 같은 소식! 2017년은 연휴가 풍년입니다. 일단 오는 5월. 근로자의 날과 석가탄신일, 어린이날이 퐁당퐁당 이어지죠? 휴가 이틀을 보태면 총 9일을 연달아 쉴 수 있습니다. 6월 6일 현충일 사이에 낀 5일에 휴가를 쓰면 4일 휴가. 8월 15일 광복절 앞날인 14일에 연차를 사용하면 주말 포함 4일간의 여행이 가능합니다. 가장 행복한 시기는 뭐니 뭐니 해도 10월. 2일 하루만 휴가를 내면 개천절과 추석 연휴, 한글날이 연달아 이어져 최대 열흘이나 되는 긴 연휴를 얻게 됩니다.

유달리 연휴가 많은 올해. 해외여행 계획 중인 분들 많죠? 문제는 항공권입니다. 겪어본 사람은 알겠지만 성수기에 저렴한 항공권 찾기란 생각보다 쉽지 않아요. 어찌 보면 당연한 일입니다. 수요가 많아지니까요. 떠나려는 사람은 많은데 국내 여행사와 항공권 가격 비교 사이트에서 조회할 수 있는 항공권의 수는 지극히 한정적이니 가격이 치솟을 수밖에요.

 

2017년_연휴_3.jpg

내가 검색하고 선택하는 DIY 맞춤형 항공권

단지 성수기라는 이유로 폭등한 항공권 가격을 보면 놀란 토끼눈이 되고 맙니다. 눈을 의심하며 비비적거려도 결과는 달라지지 않죠. 출발 날짜를 바꿔보면 달라지지 않을까? 다른 시간대에 출발하는 항공권은 없는 걸까? 직항 말고 경유편으로 구하면 저렴해지지 않을까? 여기 보이는 항공권이 전부일까? 갖가지 의문이 들긴 하지만 달리 방법은 없습니다. 다른 날짜를 조회해보는 단순한 작업을 수도 없이 반복하다 지치는 것 말고는 선택의 여지가 없는 게 보통이지요. 결국 몇 안되는 항공권 중에서 가격, 스케줄을 고민 또 고민하여 그중 나아 보이는 하나를 선택합니다. 과연, 이런 식으로 항공권을 찾는 것이 최선일까요?

 

2017_연휴_스탑오버
스탑오버 설정을 직접 한다. 여행사나 항공사를 거치지 않아도 된다.

 

이런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플라이트그래프가 나섰습니다. 보다 많은 항공권을 자유롭게 검색할 수 있는 탐색형 검색 시스템을 선보입니다. 출발일과 귀국일, 출발 날짜와 귀국 날짜만 지정할 수 있었던 기존의 가격 비교 사이트에 비하면 직접 선택할 수 있는 게 정말 많아졌어요. 구간별 운임을 직접 고릅니다. 하루 차이, 한 시간 차이인데도 항공권 가격 차이가 어마어마한 경우가 허다하거든요. 출발 시간대와 귀국 시간대도 내가 정합니다. 밤에 도착하는 스케줄이 부담스럽다면 출발 시간대를 바꾸면 되겠지요? 스탑오버 일정도 내가 클릭해서 지정합니다. 여행사나 항공사에 연락을 취해서 스탑오버 여부를 알리는 번거로움을 줄였어요. 내가 검색하고 선택하는 DIY 맞춤형 항공권!

 

2017년_연휴_인천_프라하_구
인천-프라하 구간. 날짜와 비행 시간대별로 운임 차이가 크다.

싸고 좋은 항공권을 찾을 확률이 높은 이유

세상에는 헤아릴 수 없이 많은 항공권이 존재합니다. 출발 도시와 목적 도시의 조합마다 각 항공사들이 내놓은 다양한 구간, 다양한 운임, 다양한 조건의 항공권이 수백 가지에 이르지요. 직항이 아닌 경유편까지 더하면 경우의 수가 훨씬 많아집니다. 이 모든 항공권을 수작업으로 시스템화하는 건 불가능에 가까워요. 플라이트그래프는 항공권 검색의 가능성을 최대한 열어둡니다. 구간, 운임 등의 다양한 조건을 사용자가 직접 검색하여 선택할 수 있도록 보다 많은 경우의 수를 보여줍니다. 검색 엔진이 달라지면 검색 결과도 달라지기 마련입니다. 다른 사이트에서 검색되지 않는 항공권이 많이 나와요.  플라이트그래프에서 싸고 좋은 항공권을 찾을 확률이 높은 이유입니다.

 

2017년_연휴_바르셀로나_항공권
인천공항에서 스페인 바르셀로나로 가는 방법, 가격과 경유지가 제각각이다.

 

플라이트그래프에서 제시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첫 번째는 휴리스틱 서치. 간단히 말해 컴퓨터와 사람이 협력해 항공권을 찾는 건데요. 시스템은 정보를 요약해서 보여주고 사람은 컴퓨터가 할 수 없는 직관이나 감각에 의한 혹은 개인의 선호도에 따른 선택을 차근차근 해나갑니다. 사람이 단계별로 선택을 함으로써 시스템은 연산해야 할 대상을 줄어요. 결과적으로 오랜 시간을 투자해 모든 항공권을 다 뒤지지 않아도, 사람과 시스템의 협력으로 더 좋은 조건의 항공권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항공권의 세부사항을 일일이 선택하는 게 번거롭게 느껴진다면 또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Follow On 기능을 이용해 보세요. Follow On 기능은 타인의 지식과 노하우, 시행착오를 거치며 찾아낸 항공권을 클릭 한 번으로 간편하게 따라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Follow On 기능을 통해 다른 여행자가 발견한 멋진 여정을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어요. 탐색형 검색을 통해 내가 원하는 조건의 항공권을 찾아내는 것, 충분히 가능한 일입니다. 플라이트그래프를 만나면 말이죠!

 

Follow-On_플라이트그래프
이용자들이 직접 검색한 ‘가성비’ 좋은 항공권, ‘Follow On’을 통해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다.

수제화 같은 검색 엔진, 플라이트그래프

단순히 항공권 가격을 비교해 주는 사이트 혹은 여행사에서 파는 항공권이 공장에서 기계로 착착 찍어내는 공장표 구두라면, 플라이트그래프는 내 발에 꼭 맞는 수제화 같은 검색 엔진입니다. 발의 길이 외에도 발의 모양, 발등의 높이, 발의 폭까지 두루 고려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지요. 운 좋게 공장표 구두가 내 발에 딱 맞는 경우도 물론 있을 거예요. 하지만 한 땀 한 땀 정성스럽게 제작한 수제화가 독특하고 편안할 확률이 훨씬 높습니다.

 

2017년_연휴_유럽항공권
Follow On 기능을 활용해 찾은 유럽항공권. 베트남 여행은 덤!

 

단, 선택할 수 있는 것들이 많기 때문에 다소 과정이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집니다. 항공권을 찾는데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대신! 내 발에 맞는 신발을 맞췄을 때, 내 상황에 제대로 들어맞는 항공권을 찾았을 때의 기쁨과 금전적 이득은 말로 다 할 수 없겠지요. 자, 손품 팔 준비되셨나요?

플라이트그래프, 이용 방법을 잘 모르겠다고 얘기하는 분들을 위해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플라이트그래프? 이것만은 꼭 보세요! 플라이트그래프? 이것만은 꼭 보세요! 를 참고하세요.

 

플라이트그래프 로고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