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황금연휴나 추석연휴 항공권을 검색하고 좌절하신 분들께 희소식입니다. 없을 것 같던 기회가 다시 왔습니다. 중화항공 프리미엄이코노미 항공권으로 유럽이나 미국을 다녀오는 항공권이 150만원대에 가능합니다. 게다가 서울/부산-타이베이 구간은 비즈니스를 탑승할 수 있습니다.

연휴기간 중에는 출발이 불가능하니, 연휴 시작일에서 하루 이틀만 먼저 출발하세요. 타이베이 스탑오버도 무료입니다. 부담없이 스탑오버를 이용해 싼 항공권을 찾을 수 있습니다.

T1CIPreEco.jpg

9/28(목) 밤 늦게 출발해 타이베이에서 2박하고 로마로 갔다가 비엔나에서 돌아오는 항공권입니다. 9/29일 하루 휴가내면 다녀올 수 있습니다. 서울-타이베이 구간의 ‘D’ 클래스는 비즈니스 클래스이고, 타이베이-로마/비엔나-타이베이 구간의 ‘E’ 클래스는 프리미엄이코노미 클래스입니다. 비싸디 비싼 추석연휴항공권으로는 이코노미 항공권하고 비교해도 정말 매력적인 가격입니다.

T2CIPreEco.jpg

‘스탑오버설정’을 통해 타이베이에 스탑오버하지 않고 바로 로마로 가는 항공권을 조회해 본 화면입니다. 타이베이에서 스탑오버하지 않는다면, 9/25일(월)에는 출발해야 싼 가격이 가능합니다.

9/30(토)에 시작하는 추석연휴에 여행을 가기 위해서는 가장 늦게 출발할 수 있는 날이 9/28(목)입니다. 운임규정에 9/29~10/7 기간에는 출발 할 수 없도록 되어있기 때문입니다. 중화항공은 타이베이-로마 구간을 화/토요일 주 2회 운항하고 있습니다. 결국 타이베이 스탑오버 없이는 9/25(월)에 출발해 9/26(화)에 로마에 도착하는 항공편이 최선이라는 것이지요. 이제 왜 타이베이에 스탑오버해야 하는지 아시겠죠?

T3CIPreEco.jpg

이번에는 뉴욕입니다. 역시 9/28(목)에 타이베이로 갔다가 연휴 하루뒤인 10/10(화)에 서울에 도착하는 항공권입니다. 10/9(월)에 서울로 돌아오는 것은 가격이 많이 비싸지는데, 타이베이-서울 구간에 싼 좌석이 없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추석은 우리나라를 제외하면 성수기가 아닙니다. 음력 8월 15일을 전후에 며칠씩 쉬는 나라는 없다는 말이지요. 따라서, 추석연휴에는 가까운 일본/중국/대만/동남아 등으로 가는 항공권의 싼 좌석만 찾을 수 있다면, 이후 장거리 구간의 싼 좌석은 상대적으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5월 초 황금연휴는 다릅니다. 일본과 중국도 5월초에는 긴 연휴를 즐깁니다. 일본/중국까지 싼 좌석을 찾았다 하더라도, 이후 장거리 구간도 싼 좌석 찾기가 어렵다는 말입니다. 다행스럽게, 대만은 5월초도 황금연휴가 아닙니다. 중화항공으로 멋진 항공권을 찾을 수 있는 이유입니다. 그래도 일본/중국인들과도 경쟁해야 하니 좌석현황이 그리 넉넉하지는 않습니다.

T4CIPreEco.jpg

5월초 황금연휴 프랑크푸르트 인 암스테르담 아웃의 프리미엄이코노미 항공권입니다. 5월초 황금연휴는 4/29(토)에 시작하고, 운임규정에 4/29~5/5 기간에 출발하지 못하게 되어있습니다. 4/28일(금) 이전에 출발해야한다는 것입니다.비슷한 여정의 추천항공권을 보면, 68만원짜리 항공권도 보이네요. 참고로, 이코노미 운임도 함께 나왔습니다. 이코노미니까 당연히 더 싸지만, 싼 좌석을 찾는 것은 그만큼 더 어렵겠지요.

T5CIPreEco.jpg

부산출발도 가능합니다. 중화항공은 타이베이-부산 구간을 운항하고 있고, 타이베이 이후 여정은 서울 출발과 동일합니다.

이번 특가가 적용되는 유럽도시는 중화항공이 취항하는 로마/프랑크푸르트/비엔나/암스테르담 입니다. 미국은 뉴욕/LA/샌프란시스코 입니다. Follow On 서비스에서 해당 도시를 클릭해 보세요. 만약 원하는 도시의 조합이 없다면, 왕복/출도착다른여정으로 중화항공의 항공권을 검색한 후 ‘스탑오버설정’을 통해 더 싼 좌석을 찾아보세요.

중화항공(CI)은 차이나 에어라인(China Airline)으로 불리는 대만을 대표하는 항공사입니다. 대만의 대한항공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스카이팀 멤버이기 때문에 마일리지는 대한항공으로 적립됩니다.

2017년 황금연휴에 이처럼 매력적인 항공권을 구입할 수 있는 기회는 다시 오기는 쉽지 않습니다. 또한, 매력적인만큼 빠른 좌석 소진이 예상됩니다. 당연히 서둘러야겠죠?

*플라이트그래프는 Awesome Itinerary를 통해 좋은 스케줄의 저렴한 항공권 여정을 소개해 드립니다. Awesome Itinerary에서 소개하는 항공권을 ‘Follow On‘ 하면 각 구간별로 1주일(모바일은 5일)치의 항공편을 가격과 함께 비교하며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여정의 날짜를 바꾸어서 조회도 가능합니다.

ViewFltGraphFollowOnCity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