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자들이 가장 많이 가는 유럽의 도시는 어디일까요? 각자의 선호도는 다를 수 있지만, 런던/파리/로마는 순위에서 빠지지는 않습니다. 오늘은  이 세 도시 중 두 도시를 스탑오버할 수 있는 항공권을 소개합니다. 중국동방항공을 이용하면, 갈 때는 런던을 올 때는 파리를 스탑오버할 수 있습니다.

상단의 지도에서, 각 도시에 표시된 가격은 모두 오늘 검색한 중국동방항공의 항공권 가격입니다. 대부분 런던/파리/로마 중 두 곳을 스탑오버한 가격이고, 70만원대만 한 곳을 스탑오버한 가격입니다. 참고로, 서울 출발로 저렴한 가격에 런던/파리/로마 중 두 곳 이상을 스탑오버할 수 있는 항공사는 중국동방항공 밖에 없습니다.

T0MUEurope.jpg

약 2년 반 전인 2014년 8월, FltGraph 가 하는 것에서 소개한 항공권과 동일한 항공권입니다. 당시, 여행사 직원들이 열악한 인터페이스에서 경험에 기반하여 다구간 항공권을 검색하는 과정을 설명하며, 플라이트그래프에서는 누구나 직접 멋진 항공권을 검색할 수 있도록 만들 것이라고 했습니다.

바로 그 항공권을 오늘 다시 소개합니다. 당시에는 이런 항공권 하나 찾으려면 무수히 많은 규정을 뒤져가며 엄청난 시행착오를 거칠 수 밖에 없었는데, 이제는 클릭 몇 번 만으로 정말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T1MUEurope.jpg

오늘 소개하는 항공권의 특징 몇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 런던/파리/로마를 스탑오버를 하기 위해서는 목적지(인 또는 아웃 도시)는 중국동방항공이 취항하는 도시(런던/파리/로마/프랑크푸르트/프라하/마드리드/암스테르담)를 피해야 합니다. 중국동방항공이 취항하는 도시를 목적지로 하면 상해에서 바로 목적지로 가는 경로만 허용되기 때문입니다.
  • 규정상으로는 유럽 대부분의 도시가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만, 실제 검색을 해 보면 안되는 곳도 많습니다. 왕복이나 출도착다른 여정으로 검색했는데, 중국 동방항공으로 런던/파리/로마를 경유한다면 기쁘게 스탑오버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프랑크푸르트 등의 다른 도시를 경유할 수도 있고, 이 때에도 스탑오버가 가능합니다. 다만, 그런 케이스가 드물 뿐입니다.
  • 방향당 1회(총 2회)의 스탑오버가 무료이고, 추가 스탑오버는 10만원을 내야 합니다. 당연히 상하이 스탑오버도 가능합니다.
  • 출발 기간의 제약은 거의 없는 거나 다름 없지만, 성수기나 가을에 출발하는 것은 싼 좌석을 찾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성수기는 어쩔 수 없고, 가을 출발은 나중에 좌석이 풀릴 가능성이 높으니 천천히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5월~6월에는 어렵지 않게 싼 항공권을 찾을 수 있습니다.(지금이 적기라는 말입니다.)
  • 여행 기간은 6개월까지 가능합니다.

T2MUEurope.jpg

중국동방항공이 취항하지 않는 유럽내 구간은 다양한 유럽 항공사를 탈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여러장의 항공권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중국동방항공의 항공권 한 장입니다. 당연히 연착으로 인해 연결편을 놓치는 경우에도 항공사가 책임집니다. 한장의 티켓이 어떤 의미인지 궁금하신 분은 항공기 연착 – 티켓 하나와 두개의 차이를 참고하세요.

중국동방항공이 취항하는 도시(런던/파리/로마/프랑크푸르트/프라하/마드리드/암스테르담)로 가는 항공권은 기본요금이 조금 더 저렴합니다. 위의 예에서 마드리드가 바로 그렇습니다. 또한, 방향당 1회의 스탑오버가 무료이니, 마드리드로 갈 때 상하이 스탑오버는 당연히 무료입니다.

*플라이트그래프는 Awesome Itinerary를 통해 좋은 스케줄의 저렴한 항공권 여정을 소개해 드립니다. Awesome Itinerary에서 소개하는 항공권을 ‘Follow On‘ 하면 각 구간별로 1주일(모바일은 5일)치의 항공편을 가격과 함께 비교하며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여정의 날짜를 바꾸어서 조회도 가능합니다.

ViewFltGraphFollowOnCity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