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017년 2월 6일) 한겨레신문 조간에 플라이트그래프가 소개되었습니다. 플라이트그래프에 대해 심층취재해서 소개한 기사는 아니구요. 황금연휴 항공권 가격에 대한 기사 말미에 새로운 검색 서비스에 대한 소개로, 집단지성을 이용한 항공권 검색 서비스인 플라이트그래프의 ‘팔로우 온(Follow On)’을 소개한 것입니다. 플라이트그래프가 자세히 소개된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경제면 한 페이지를 다 차지한 기사에 비중있게 소개되었습니다. 기사 전문은 황금연휴면 2배로 뛰는 ‘고무줄 항공권’, 정가는 있니?에서 볼 수 있습니다.

* 누르면 확대됩니다.

기사 중간에 항공권 가격을 비교해서 정리한 이미지가 있는데, 기사에서 비교한 가격은 ‘대기‘ 예약까지 포함한 항공권 가격입니다. 기사 본문에도 서둘러 예약하려고 손가락을 푸는데 뜬 단어는 ‘대기.’ 라는 표현이 나옵니다. 지금 검색하면 같은 날짜는 절대 저 가격에 못삽니다. 아니 아마도, 추석항공권 검색이 처음 가능했던 날에도 저 가격에는 살 수 없었을 겁니다.

항공권 가격 비쌀 때 싼 항공권을 가장 잘 찾는 서비스는 바로 플라이트그래프! 또한, 연휴 앞뒤로 어떤 날짜가 항공권이 싼지 가성비를 따져가며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도 바로 플라이트그래프! 플라이트그래프 고객님들은 다 아시죠? 이정연 기자님 감사합니다.

ec8aaceba19ceab1b4-15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