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오픈한 DIY Stopover 기능이 바로 오늘 일을 냈습니다. 인도/파키스탄/방글라데시/네팔/스리랑카 등으로 가는 정말 멋진 항공권을 마술처럼 찾아냈거든요. 오늘 그 마술을 보여드립니다.

에티하드의 서남아 왕복항공권은 도시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최저가 기준으로 60만원대입니다. 하지만 DIY Stopover를 이용해 아부다비를 스탑오버하면 항공권 가격이 40만원대까지 떨어집니다. 또한 에티하드의 아부다비 왕복항공권 최저가가 80만원대인데, 귀국하는 날 비행기만 두번 더 타면 45만원에 아부다비를 다녀올 수 있습니다.

T1EYSEAsia.jpg

에티하드를 이용해 인도 남서쪽에 위치한 코지코드를 왕복하는 최저가 항공권입니다. 코지코드가 어떤 도시인지는 저도 잘 모릅니다. 그냥 검색해 봤을 뿐입니다.

t2eyseasia

거의 같은 일정으로 아부다비를 스탑오버하니 18만원이 넘게 싸집니다. 어찌된 일일까요?

두 항공권이 사용한 운임은 같은 운임입니다. 무료 스탑오버를 허용하는 경우에도 스탑오버를 하면 공항세를 추가로 물어야 하기에 항공권 가격이 조금은 비싸지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 경우에도 공항세를 조금 더 지불해야하는 것은 같습니다. 운임도 같고 공항세도 같다면 남은 것은 유류할증료밖에 없습니다. 왜 그런지는 몰라도, 아부다비를 스탑오버하면 유류할증료가 싸집니다. 갈 때나 올 때 중 한번만(또는 두번 모두) 스탑오버하면 됩니다.

참고로 오늘 소개하는 항공권에 적용되는 스탑오버 규정은 갈 때 올 때 모두 아부다비에서 무료입니다만, 매회의 스탑오버가 72시간을 넘을 수는 없습니다. 72시간이 넘어가는 경우에는 많이 비싼 운임을 사용해야 합니다.

T3EYSEAsia.jpg

델리 인 카트만두 아웃 항공권도 아부다비 스탑오버로 아주 매력적인 가격이 되었습니다.

T4EYSEAsia.jpg

한가지 팁을 드립니다. 이미 아는 분도 있겠지만, Follow On 도중에 특정 구간을 다시 선택하는 기능입니다. 각 구간을 선택하다 보면, 기존에 선택했던 구간을 취소하고 다시 선택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처음부터 다시 선택할 필요가 없지요. 상단의 여정바를 클릭하면 해당 구간을 취소하고 다시 선택할 수 있습니다.

T5EYSEAsia.jpg

또 다른 마술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에티하드를 이용한 아부다비 왕복 최저가 항공권입니다.

T6EYSEAsia.jpg

이 항공권은 앞의 항공권과 인천 출발과 도착이 같은 항공권입니다. 단지 아부다비-코치 구간을 귀국일(3/13)에 한번 왕복했을 뿐입니다. 가격은 거의 반으로 떨어졌습니다. 비행기 두번만 더 탄 효과입니다.

어제 DIY Stopover – 집단 지성의 출발점에서 DIY Stopover와 Follow On으로 진정한 집단지성을 이용한 항공권 검색이 가능해졌다고 한 이유가 바로 이런 것입니다. 누군가가 DIY Stopover를 이용해 이런 멋진 항공권을 찾으면 다음 사람은 쉽게 따라할 수 있고, 응용해서 더 좋은 항공권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항공권은 1월 22일 일요일까지 발권해야하는 운임을 사용기에 1월 20일 금요일 17시 이전에 발권신청을 해야한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이틀전 에티하드 글로벌 세일 – 65만원~에서 소개한 항공권과 동일한 운명입니다.

바로 불가능해질 것을 왜 소개하느냐구요? 저도 처음보고 놀랐거든요. 항공권 검색은 정말 파도 파도 끝이 없는 보물찾기와 다름 없습니다. DIY Stopover와 Follow On은 숨어있는 보물을 찾기 위한 정말 좋은 도구라는 점을 보여드리고 싶었습니다. 또한, 23일 이후에 다른 운임이 나와서 같은 효과를 내거나 기존 운임의 발권 기한이 연장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플라이트그래프는 Awesome Itinerary를 통해 좋은 스케줄의 저렴한 항공권 여정을 소개해 드립니다. Awesome Itinerary에서 소개하는 항공권을 ‘Follow On‘ 하면 각 구간별로 1주일(모바일은 5일)치의 항공편을 가격과 함께 비교하며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여정의 날짜를 바꾸어서 조회도 가능합니다.

ViewFltGraphFollowOnCity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