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0일부터 12월 7일까지 12회에 걸쳐 추석연휴 추천 항공권을 소개한 후 얼마의 시일이 흘렀지만, 아직도 많은 분들이 플라이트그래프에서 추석연휴 항공권을 찾고 있더군요. 이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리고자, 애프터 서비스 차원에서 그간 소개한 추석연휴 추천 항공권에 대해 총 정리를 해 보겠습니다.

2017년 추석연휴 항공권들은 이미 많은 좌석이 소진되었습니다. 이럴 때 필요한 서비스가 바로 플라이트그래프입니다. 목적형 검색으로는 가성비가 좋은 항공권을 찾는 것은 이미 모래사장에서 바늘찾기이지만, 탐색형 검색을 할 수 있는 Follow On 서비스에서는 아직도 멋진 바늘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T12017CS1DAD.jpg

<= 클릭 시 Follow On 서비스의 해당 항공권을 볼 수 있는 도시로 이동합니다. 이후의 모든 이미지도 동일하게 링크가 걸립니다. 또한 오늘 소개하는 모든 이미지에 포함된 항공권은 모두 오늘(2016년 12월 28일) 오후에 검색된 항공권입니다.

2017년 추석연휴 항공권 추천 1 – 베트남 다낭 28만원 (<= 클릭 시 해당 항공권 소개 글로 이동합니다.)에서는 여정공유를 통해 Follow On을 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베트남항공(VN)/에어마카오(NX) 위주로 항공권을 소개했습니다. 다낭행 항공권은 동일한 출발날짜로(또는 하루 이틀 주변으로) 아직도 매력적인 가격의 항공권을 찾을 수 있습니다.

T22017CS2_3LAX.jpg

2017년 추석연휴 항공권 추천 2 – 미국 60만원~과 2017년 추석연휴 항공권 추천 3 – 미국항공일주 75만원에서 미국행 항공권을 소개했습니다. 당시에 비해 9/30일 출발 항공권은 많이 비싸졌지만, 9/29일 출발 항공권은 도쿄 대기 시간만 조금 길게 잡거나 도쿄를 스탑오버하면 아직도 저렴한 항공권을 찾을 수 있습니다.

T32017CS4LONPAR.jpg

2017년 추석연휴 항공권 추천 4 – 런던 인 파리 아웃 61만원에서는 유럽 대표로 런던 인 파리 아웃 항공권을 소개했습니다. 베트남항공(VN)의 경우 9/28일 이전에 출발하면 아직 저렴한 항공권을 찾을 수 있습니다.

T42017CS5_10PRG.jpg

2017년 추석연휴 항공권 추천 5 – 동유럽 일주 69만원에서는 동유럽을 돌고 올 수 있는 다양한 항공권을 소개했고, 2017년 추석연휴 항공권 추천 10 – 서유럽과 프라하 72만원에서는 프라하를 스탑오버하고 서유럽을 다녀오는 항공권을 소개했습니다. 당시 체코항공(OK)으로 저렴하면서 매력적인 항공권을 찾을 수 있었는데, 지금은 위 그림에서 보듯 많이 비싸졌습니다. 연휴 기간 앞 뒤로 하루 이틀 휴가 내서는 거의 답이 없을 정도입니다. 하지만 여행 기간을 조금만 더 길게 잡는다면, 영국항공이나 알이탈리아로 꽤 매력적인 항공권을 찾을 수 있습니다.

알이탈리아의 프리미엄 이코노미 항공권은 알이탈리아 타고 떠나는 초성수기 유럽여행 – 프리미엄 이코노미 120만원~에서 소개한 바 있는데, 추석연휴 전후로도 가능한 항공권입니다. 초성수기 알이탈리아 120만원짜리 프리미엄 이코노미 항공권의 가성비 분석에서 소개한 대로 안락한 여행은 두번째입니다. 이 항공권의 마일리지 적립을 에티하드로 하면, 아시아나를 이용해 일본과 대만은 두 번의 왕복 보너스 여행이 가능합니다. 또한, 얼마전 페이스북에서 한 분이 추가로 준 정보에 의하면, 역시 에티하드로 마일리지 적립을 하면 체코항공으로 프라하 왕복 보너스 여행이 가능합니다.

T52017CS6IKT.jpg

2017년 추석연휴 항공권 추천 6 – 시베리아 횡단열차와 바이칼 38만원에서는 바이칼의 도시 이르크추크를 중심으로 시베리아 횡단 열차를 탈 수 있는 인아웃 다른 항공권을 소개했습니다. 당시에는 연휴를 꽉 채워서 여행할 수 있는 항공권도 거의 최저가가 가능했지만, 지금은 조금은 비싸졌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매력적인 가격임에 틀림없고, 앞뒤로 조금만 날짜를 조정하면 아직도 최저가가 가능합니다.

T62017CS7NKG.jpg

2017년 추석연휴 항공권 추천 7 – 상상 그 이상의 중국 여행 22만원에서는 연휴를 꽉 채워서 곤명/서안/청도/창사/상하이 중 두 도시와 난징을 돌고 올 수 있는 22만원짜리 항공권과 같은 여정에 전구간 비즈니스를 탑승하는 42만원짜리 항공권을 소개했습니다. 이제 이코노미 항공권은 날짜를 하루 이틀 앞뒤로 조정해야 최저가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비즈니스 항공권은 아직도 거의 원하는 날짜에 최저가를 찾을 수 있습니다.

T72017CS8HKG.jpg

T82017CS8MFM.jpg

2017년 추석연휴 항공권 추천 8 – 홍콩 24만원~에서는 짧은 여행을 위해 홍콩 또는 인접한 마카오를 다녀오는 항공권을 소개했습니다. 아직, 홍콩행은 에어인디아(AI)로 24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마카오행은 연휴 이틀 전에 출발해야 하지만, 5만원이나 더 저렴해진 19만원짜리 항공권도 있습니다. 여행 기간을 조금 길게 잡고 방콕/다낭/하노이/대만 등을 홍콩이나 마카오와 함께 여행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T92017CS9NKGfromPUS.jpg

2017년 추석연휴 항공권 추천 9 – 부산출발 중국일주 전구간 비즈니스 42만원에서는 2017년 추석연휴 항공권 추천 7 – 상상 그 이상의 중국 여행 22만원에서 소개한 항공권의 출발지를 부산으로 하고, 전구간 비즈니스를 타는 항공권을 집중 소개했습니다. 비즈니스 항공권임을 부각시킨 결과, 서울 출발 항공권 보다 더 반응이 뜨거웠습니다. 부산출발은 무조건 상하이 또는 서울을 경유해야하고 서울출발에 비해 선택의 폭도 조금 작습니다. 따라서 지금은 비즈니스 항공권이라도 약간의 날짜 조정을 해야합니다.

당시에도 언급했지만, 이 항공권은 이렇게 팔려고 항공사가 의도하지 않은 항공권입니다. 항공사가 의도하지는 않았지만 규정이 그렇게 되어있기 때문에 우리는 살 수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플라이트그래프에서는 누군가가 이런 멋진 항공권을 찾으면, 누구나 ‘Follow On‘(따라하기)을 통해 쉽게 내 일정에 맞게 나만의 항공권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T102017CS11REK.jpg

2017년 추석연휴 항공권 추천 11 – 아이슬란드 100만원에서 소개한 레리캬비크행 항공권은 일부 구간의 좌석 소진으로 조금 선택의 폭이 좁아지긴 했지만, 아직도 충분히 매력적입니다.

T112017CS12PARfromPUS.jpg

2017년 추석연휴 항공권 추천 12 – 부산출발 유럽여행 58만원~에서 소개한 베트남항공(VN)과 타이항공(TG)의 항공권은 출국편은 아직 당시와 별 차이가 없고, 귀국편만 조금 날짜 조정을 해야합니다.

정리합니다. 저렴한 가격에 만족도 높은 여행을 하기 위해서는 탐색형 검색이 필요합니다. 특히, 항공권 가격도 비싸고 좌석 소진도 빠른 초성수기 항공권은 탐색형 검색이 필수입니다. Follow On 서비스에 접속해서 탐색형 검색을 통해 가성비 높은 항공권을 찾아 보세요. 가장 관심있는 도시를 선택해 목적지로 지정해 보세요. Follow On 서비스는 탐색형 검색을 통해 여행을 계획하는 서비스입니다.

*플라이트그래프는 Awesome Itinerary를 통해 좋은 스케줄의 저렴한 항공권 여정을 소개해 드립니다. Awesome Itinerary에서 소개하는 항공권을 ‘Follow On‘ 하면 각 구간별로 1주일(모바일은 5일)치의 항공편을 가격과 함께 비교하며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여정의 날짜를 바꾸어서 조회도 가능합니다.ViewFltGraphFollowOnCity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