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지순례는 종교를 가진 분들에게는 아주 중요한 여행입니다. 하지만, 쉽게 실행에 옮기지 못하는 이유가 여럿 있지요. 그 중에 하나가 비용입니다. 불교 성지순례 상품을 검색해 보면 보통 200만원대 중반의 상품들이 검색됩니다. 이것 저것 개인비용을 합치면 어림잡아 300만원은 들겠지요. 인도의 저렴한 물가와, 럭셔리 여행과는 거리가 먼 성지순례의 특성을 감안하면 비싸다는 느낌을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특수 지역은 항공권 가격도 비싸고, 수요가 많지 않다보니 박리다매가 통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석가탄신일을 전후한 2017년 5월 초 황금연휴 기간에 불교성지순례를 다녀올 수 있는 항공권을 소개합니다. 정말 싼 항공권과 인도의 저렴한 물가를 감안하면 정말 작은 비용으로 성지순례를 다녀올 수 있습니다. 물론 여행 인프라가 발달하지 않은 인도를 자유여행으로 다녀와야하니 여행 준비가 만만치는 않겠지요.

지도의 오렌지색 핀이 불교의 4대 성지로 각각 네팔에 위치한 룸비니, 인도의 쿠시나가르/사르나르/보드가야 입니다. 카트만두 인 캘커타 아웃 또는 카트만두 인 델리 아웃의 항공권이 좋아 보입니다.

T1Buddhapilgrimage.jpg

t2buddhapilgrimage

중국동방항공의 항공권입니다. 위는 카트만두 인 캘커타 아웃, 아래는 카트만두 인 델리 아웃입니다. 갈때 곤명에서 하루를 자야하고, 캘커다에서 돌아올 때는 두번 경유해야 하는 그리 좋지 않은 스케줄입니다. 하지만, 직항은 인아웃을 달리할 수도 없고 그나마 저렴한 델리 왕복으로 주변 날짜의 최저가가 80만원을 훌쩍 넘는 것을 감안하면 저렴한 가격에 용서가 됩니다. 게다가 어차피 성지순례는 어느정도 고생을 감수하고 가는 것이니 비용이라도 아끼는 것이 좋겠지요.

T3Buddhapilgrimage.jpg

연결 스케줄 때문에 어차피 곤명에서 하루를 자야하니 하루 더 스탑오버하여 곤명 관광을 하는 것은 어떨까요? 곤명 관광에 관심이 있다면, 불편한 스케줄이 편한 스케줄로 바뀌고 공짜 여행이 추가된 셈입니다. 서울-곤명/곤명-카트만두 구간이 모두 논스탑이므로, 곤명 입국은 무비자로 할 수 있습니다.

T4Buddhapilgrimage.jpg

델리에서 아웃하는 경우에는 상하이를 추가로 스탑오버할 수 있습니다. 역시 무비자입니다.

T5Buddhapilgrimage.jpg

중국국제항공을 이용하면, 청두와 베이징을 역시 무비자로 스탑오버할 수 있습니다.

T6Buddhapilgrimage.jpg

델리 인 카트만두 아웃으로 바꾸어 보았습니다. 순서만 바뀌었고, 앞의 항공권과 같은 최저가 운임을 사용했는데 가격은 3만원가량 비싸졌습니다. 각 공항의 공항세 부과 기준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한푼이라도 아끼기 위해서는 카트만두 인 델리 아웃이 유리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Follow On 서비스에서 카트만두나 델리를 클릭하고 마음에 드는 항공권을 Follow On 하세요.

*플라이트그래프는 Awesome Itinerary를 통해 좋은 스케줄의 저렴한 항공권 여정을 소개해 드립니다. Awesome Itinerary에서 소개하는 항공권을 ‘Follow On‘ 하면 각 구간별로 1주일(모바일은 5일)치의 항공편을 가격과 함께 비교하며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여정의 날짜를 바꾸어서 조회도 가능합니다.ViewFltGraphFollowOnCity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