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나! 이전에는 에어프랑스와 KLM네덜란드항공은 플라이트그래프에서 소개할 일이 별로 없었습니다. 항공권 가격도 놀랄만큼 싼 경우가 거의 없고 스탑오버가 가능한 운임은 매우 비싸서 매력적인 여정의 항공권을 찾는게 쉽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런 두 항공사가 노르웨이로 가는 특가를 내 놓았는데요, 상상을 초월하는 가격입니다. 이 항공사들로 비슷한 시기에 유럽의 다른 도시로 가는 최저가 항공권 가격의 절반 쯤입니다. 물론, 모든 날짜에 이 가격으로 갈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싼 좌석이 있는 날 중 내가 갈 수 있는 날을 잘 찾는 것이 중요하지요. 이런 항공권을 가장 잘 찾는 서비스는 바로 플라이트그래프!!! 잘 따라와 보세요~

 

T1AFKLNorway45265.jpg

KLM의 오슬로 왕복 항공권입니다. 가격은 물론 스케줄도 나무랄데가 없습니다. 참고로, 2017년 4월 1일 ~ 6월 15일까지의 기간에는 초저가 운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기간에도 주말출발은 조금 더 내야 합니다. 운임도 조금 비싸고 싼 좌석을 찾기도 쉽지 않거든요. 물론, 이 기간이 아니라도 초저가 운임은 아니지만 꽤 만족스러운 가격을 찾을 수 있습니다.

T2AFKLNorway45252.jpg

에어프랑스는 아주 쪼~끔만 더 내면 됩니다. 이 항공권은 인천-파리 구간을 대한항공(KE)을 탑승합니다. 대신 저녁 때 파리에 도착하기에 오슬로 가는 비행편은 다음날 연결됩니다. 참고로 KLM 역시 인천-암스테르담 구간을 대한항공을 탑승할 수 있습니다.

T3AFKLNorway45214.jpg

오슬로에서 북쪽으로 약 500km 떨어진 트론하임과 오슬로를 출도착 다른여정으로 다녀오는 항공권입니다. 물론, 상단 지도에 핀이 꽂힌 도시들은 모두 싼 가격에 왕복하거나 출도착 다른 여정으로 다녀올 수 있습니다.

T4AFKLNorway45198.jpg

코펜하겐을 비롯한 유럽의 다른도시와 노르웨이의 도시 중 하나를 출도착 다른 여정으로 다녀오는 것도 가능합니다. 코펜하겐 왕복 최저가와 오슬로 왕복 최저가의 중간 정도 되는 가격이라 보면 됩니다. 그러고 보니, 이 항공편도 인천-파리 구간을 대한항공을 탑승하는군요.

ROSLAFKLNorway.jpg

Follow On 서비스에서 오슬로 또는 노르웨이의 다른 도시를 클릭해 보세요. 다양한 조합의 항공권을 만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도시 조합의 항공권을 하나 선택해 ‘Follow On‘(따라하기)하면 됩니다.

FOAFKLNorway45201.jpg

원하는 도시의 조합이 없다면, 출도착 다른여정 검색을 통해 에어프랑스나 KLM의 항공권을 하나 찾아 결과화면(예약화면)에서 ‘공유하기‘를 통해,  ‘Follow On‘(따라하기)하면 됩니다. 한눈에 1주일치의 항공권을 가격과 스케줄을 비교하며 고를 수 있습니다. 날짜를 점프해서 검색할 수도 있지요. 참고로 공유하기를 통한 검색 과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2017년 추석연휴 항공권 추천 1 – 베트남 다낭 28만원‘에 자세하게 소개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멋진 항공권의 운명이 어찌될지 짐작해 보겠습니다. 두 항공사는 이 운임을 스팟성으로 12월 13일까지 발권하는 조건으로 내 놓았습니다. 기한이 정해져있는 스팟성 운임도 연장되는 경우가 많기는 합니다만, 이 경우에는 그럴 가능성은 높지 않아 보입니다. 의도와 다르게 너무 저렴한 가격이 되어버린 것 같거든요.

뭐 실수일 수도 있습니다. 만약 실수라면, 나중에 항공사가 발권을 취소하자고 할지도 모릅니다. 전례를 보면, 실수로 인한 항공권 판매는 무효로 하는 경우도 종종 있었거든요. 물론, 항공권을 구입한 고객들을 설득하는 지루한 과정과, 때로는 보상이 필요할지도 모르지만요. 어쨌든, 멋진 항공권을 찾아 13일 이전에 한번 발권해 보세요. 아무일 없이 정말 싼 가격에 여행 갈 수도 있습니다.

*플라이트그래프는 Awesome Itinerary를 통해 좋은 스케줄의 저렴한 항공권 여정을 소개해 드립니다. Awesome Itinerary에서 소개하는 항공권을 ‘Follow On‘ 하면 각 구간별로 1주일(모바일은 5일)치의 항공편을 가격과 함께 비교하며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여정의 날짜를 바꾸어서 조회도 가능합니다.

viewfltgraphfollowoncity.png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