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프트한자 홈페이지의 배너광고입니다. 유럽 겨울 특가가 717,000원부터라고… 하지만, 더 싸게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프랑크푸르트 인 리스본 아웃으로 검색하면, 플라이트그래프에서는 580,300원까지 가능합니다. 프랑크푸르트까지는 직항으로 가고, 리스본에서 돌아올 때 프랑크푸르트나 뮌헨을 1회 경유하는 항공권입니다.

LufthansaWinterSpecialFarebyCity.jpg

루프트한자 홈페이지 배너광고 하단에 소개된 도시별 특가의 최저가격입니다. 프랑크푸르트 왕복은 733,000원~, 리스본 왕복은 761,000~ 입니다. 그런데 어떻게 프랑크푸르트 인 리스본 아웃은 58만원에 가능할까요?

크게 두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항공권 여정 순서만 바꿔도 싸게 살 수 있다?‘에서 설명한, 운임이 싼 도시로 인(In)하고 공항세 싼 도시에서 아웃(Out)하는 조합이기 때문입니다. 두번째는, ‘2017년 추석연휴 항공권 추천 9 – 부산출발 중국일주 전구간 비즈니스 42만원‘에서 설명한, 항공사가 이렇게 팔려고 의도하지 않은 항공권이기 때문입니다. 항공사가 의도하지는 않았지만 규정이 그렇게 되어있기 때문에 우리는 살 수 있고, 플라이트그래프에서는 누군가가 찾은 멋진 항공권은 누구나 ‘Follow On‘(따라하기)을 통해 쉽게 내 일정에 맞게 나만의 항공권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T1_LufthansaWinterSpecialFare.jpg

T2_LufthansaWinterSpecialFare.jpg

T3_LufthansaWinterSpecialFare.jpg

프랑크푸르트 인 리스본 아웃은 58만원, 프랑크푸르트 인 코펜하겐 아웃은 60만원, 프랑크푸르트 인 아테네 아웃은 66만원입니다. 네, 물론 ‘Follow On‘(따라하기)을 통해 항공편을 잘 선택하셔야 가능한 가격입니다.

이렇게 멋진 가격의 항공권을 고르기 위한 팁을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1. 출도착 다른 여정 검색 시 되도록이면, 공항세가 비싼 도시로 인(In)하고 싼 도시로 아웃(Out)한다. 참고로 영국의 공항세가 매우 비싸고, 독일의 공항세도 만만치가 않습니다.
  2. 왕복(또는 출도착 다른 여정) 검색 후 결과화면(예약화면)에서 ‘공유하기’를 눌러 공유된 항공권을 표시한 후 ‘Follow On‘(따라하기) 하여, 싸고 좋은 스케줄을 찾는다.
  3. 포르투갈로(에서) 가는(오는) 여정은 기본운임이 같다면 되도록 TP(탭 포르투갈) 항공편을 고른다. 마찬가지로, 북유럽은 SK(스칸디나비아 항공), 그리스는 A3(에게안 항공)의 항공편을 고른다. Tax가 싸지거나 유류할증료가 저렴해지는 효과가 있다.

FollowOnIncludeFRA.jpg

또는, Follow On 서비스에 접속해서프랑크푸르트를 목적지로 지정하고, 아웃하고 싶은 도시의 핀을 클릭해 보세요.

참고로, 루프트한자는 인천-프랑크푸르트 외에 인천-뮌헨 구간을 논스톱으로 운항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오늘 소개한 모든 항공권에서, 프랑크푸르트를 뮌헨으로 바꾸어도 비슷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플라이트그래프는 Awesome Itinerary를 통해 좋은 스케줄의 저렴한 항공권 여정을 소개해 드립니다. Awesome Itinerary에서 소개하는 항공권을 ‘Follow On‘ 하면 각 구간별로 1주일(모바일은 5일)치의 항공편을 가격과 함께 비교하며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여정의 날짜를 바꾸어서 조회도 가능합니다.

ViewFltGraphFollowOnCity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