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 가야 좋은 여행지 중 하나가 사막입니다. 타는 듯한 더위를 피할 수 있으니까요. 오늘은 최고의 항공사로 손 꼽히는 에미레이트, 에티하드, 카타르항공을 이용해 두바이, 아부다비, 도하를 스탑오버하는 항공권을 소개합니다. 중동에 위치한 이 도시들만 다녀오는 것은 왠지 모르게 허전한 듯 하니, 로마와 아테네를 목적지로 다녀 옵니다.

사실 더 큰 이유는 두바이(또는 아부다비나 도하)를 직항으로 싸게 가는 방법은 다른 곳을 목적지로 가며 두바이에 스탑오버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유야 어쨌든, 겨울 여행으로 적합한 중동의 화려한 도시와 사막을 경험하고 로마와 아테네를 돌고오면 나름 알찬 겨울 여행이 되지 않을까요?

map1athromandmore

중동에서는 두바이, 아부다비, 도하 중 한 곳을 골라서 스탑오버 할 수 있습니다. 여행하고 싶은 도시에 따라 항공사를 선택하면 됩니다. 두바이는 이미 너무나 잘 알려진 도시이고, 아부다비와 도하 역시 막강한 오일 달러를 이용해 두바이 못지 않은 화려한 위용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색다른 사막의 도시와 함께 사막 투어도 함께 즐겨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에미레이트항공은 두바이를, 에티하드는 아부다비를, 카타르항공은 도하를 허브로 전세계를 연결하는 항공사들입니다. 세계 최대의 공항과 항공사 서비스 평가 사이트인 스카이트랙스에 따르면 올해의 항공사 순위에서 카타르항공은 2015년 1위, 2016년 2위를 차지했습니다. 2016년 1위는 에이레이트항공입니다. 에티하드항공은 2016년에 새롭게 5성급항공사에 등극한 항공사입니다. 3개 항공사 모두 여러가지 면에서 최고라고 할만한 항공사들이라는 점입니다.

중동의 항공사들이 과감한 투자를 통해 고성장을 이루고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는 것은 두 가지 요인 덕분입니다. 하나는 막강한 오일 달러의 힘이고(최근에는 저유가로 조금 주춤해졌지만), 두번째는 지정학적인 위치 덕분입니다. 중동은 지구상에서 유일하게, 북미/유럽/아시아는 물론 아프리카/남미/오세아니아까지 전 세계 모든 대륙을 논스탑 항공편으로 연결할 수 있는 지역입니다.

map2athromandmore

지중해에 면한 로마와 아테네는 겨울에도 그리 춥지 않기에 관광하는데에 어려움이 없습니다. 어쩌면,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계절보다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너무 관광객이 없어 썰렁할 정도는 아니고, 조금 적을 뿐이라 여유있는 관광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T1ATHROMandMore.jpg

에티하드를 이용해 설(1월 29일) 다음날 밤에 출발하는 항공권입니다. 아부다비 체류기간과 아테네- 로마 오픈 구간의 여행 기간은 원하는 대로 조정해서 골라 보세요. 아직은 그리 비싸지 않은 가격에 원하는 일정대로 찾을 수 있습니다.

T2ATHROMandMore.jpg

카타르항공을 이용해 설 전에 출발하고 좀 더 길게 여행할 수 있는 항공권입니다. 역시 일정은 원하는 대로 조정해 보세요.

T3ATHROMandMore.jpg

에미레이트항공을 이용해 설날 당일 밤에 출발하고 로마는 빼고 아테네만 다녀오는 항공권입니다. 스탑오버하는 도시는 당연히 에미레이트의 허브인 두바이입니다.

소개해 드린 항공권 3개 모두 공통된 특징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인천 출발과 인천 도착편이 모두 밤 늦게 또는 새벽에 출발한다는 점입니다. 휴가가 길지 않은 한국 여행객들이 이들 3개 항공사를 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이것입니다. 비행기에서 밤을 보낸다는 것은 육체적으로는 힘들겠지만, 하루를 버는 효과와 함께 숙박비도 아낄 수 있거든요.

R1ATHROMandMore.jpg

1월 말 또는 2월 초에 비슷한 여정으로 다녀오는 항공권들입니다. 터키항공을 이용하면 이스탄불을 스탑오버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2017년 추석연휴 항공권 소개에 대하여 한가지 공지합니다. 최근 2017년 추석연휴 항공권 추천을 11회에 걸쳐서 했는데, 이쯤에서 잠시 쉬었다 갈까 합니다. 연휴 앞에서 4일 이상 또는 연휴 후에 4일 이상 휴가를 추가로 내는 경우에는 좀 천천히 하는 것이 더 좋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저렴한 운임을 내놓지 않은 항공사들은 운임이 나오기를 기다리는 것이 더 유리할 수도 있으니까요. 하지만, 이미 11회에 걸쳐 소개한 항공사의 항공권들은 지금이 최선이라는 점도 말씀드립니다. 이 항공사들을 이용해 비슷한 여정을 가는 경우 더 싸질 가능성은 거의 없다는 것입니다.

*플라이트그래프는 Awesome Itinerary를 통해 좋은 스케줄의 저렴한 항공권 여정을 소개해 드립니다. Awesome Itinerary에서 소개하는 항공권을 ‘Follow On‘ 하면 각 구간별로 1주일(모바일은 5일)치의 항공편을 가격과 함께 비교하며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여정의 날짜를 바꾸어서 조회도 가능합니다.

ViewFltGraphFollowOnCity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