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슬란드는 2016년을 뜨겁게 달군 여행지입니다. 플라이트그래프에서도 계절마다 여러번 소개했을 정도입니다. 그 아이슬란드로 가는 항공권이 겨우 100만원밖에 안합니다. 그것도 추석연휴에 말이죠. 그간 비싼 항공료와 긴 휴가에 대한 부담, 불편한 연결편 등 때문에 마음으로만 동경했던 분들에게는 더 없이 좋은 기회입니다.

10월부터는 오로라를 볼 확률이 높아집니다. 물론, 날씨와 운이 따라줘야하는 일이지요. 또한, 아이슬란드를 가장 많이 찾는 유럽인들에게는 추석이 아무런 의미가 없기 때문에 성수기가 아닙니다. 이는 현지 물가가 싸고 호텔도 싸게 잡을 수 있다는 것이지요.

아이슬란드의 날씨가 궁금하신 분은 ‘아이슬란드 겨울여행‘을, 오로라에 대한 정보가 필요한 분은 ‘아이슬란드에서 오로라 만나기-오로라 보기 좋은 시기, 지역, 오로라 앱‘을 참고하세요.

T1IcelandandMore.jpg

차례 지내고 추석 다음날 출발하는 항공권입니다. 연휴 끝자락에 4일 더 휴가내고 15일(일요일)에 귀국하기 위해 귀국편은 14일로 왕복항공권을 검색하여 고른 항공권을 공유한 화면입니다. 헬싱키에서 반나절 관광이 가능하기는 하지만 하루를 더 보내고 16일에 한국에 도착하는 것이 단점입니다. 그래도 100만원이라는 싼 가격은 정말 매력적이지요.

보통 다른 사이트에서 검색하면 이쯤에서 만족하거나 귀국일을 하루 당겨 조회해 보는 수밖에 없지만, 플라이트그래프는 비장의 무기인 Follow On이 있으니 아직 만족하기는 이릅니다. 우측 하단의 ‘Follow On‘을 눌러 보지요.

S1REKInbound.jpg

출국편은 같은 것으로 고르고, 귀국편을 살펴봅니다. 한 눈에 주변 날짜의 항공편을 가격과 비교하며 고를 수 있습니다. 상단에 빨간색 박스가 쳐진 예상 가격이 보이시나요? 항공편을 하나씩 눌러보면 예상 가격이 자동으로 계산되어 합계 금액을 보여줍니다. 12일 귀국편이 그나마 스케줄도 좋고 가격도 괜찮군요.

T2IcelandandMore.jpg

아이슬란드에 머무는 시간은 짧아졌지만, 15일 안에 돌아올 수 있는 싸고 좋은 스케줄의 항공권을 찾았습니다. 그런데 너무 일찍 돌아오는 것 같기도 하고, 경유지인 헬싱키에 관심이 있다면 헬싱키를 스탑오버하는 것도 고려해 보아야겠지요. Follow On 서비스에서 찾아 보겠습니다.

 

T3IcelandandMore.jpg

헬싱키를 스탑오버하면 14일에 귀국하면서 더 싸집니다. ‘항공권이 싸진다? 스탑오버의 마술!‘에서 스탑오버를 통해 설명한 바 대로, 레이캬빅-헬싱키, 헬싱키-서울의 두 구간 모두에서 싼 좌석을 찾아 조합했기 때문입니다.

물론, 지금까지 찾은 3개의 항공권은 모두 나름의 매략이 있는 항공권입니다. 어느것을 고를지는 여행자 본인의 몫이지요. 플라이트그래프에서는 왕복항공권 검색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선택지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T4IcelandandMore.jpg

시간을 더 많이 낼 수 있는 여행자라면, 터키항공을 이용해 스톡홀름과 코펜하겐을 함께 여행할 수도 있습니다. 이스탄불 스탑오버도 물론 가능하고요.

T5IcelandandMore.jpg

또 다른 선택지입니다. 조금 많이 비싸기는 하지만, 장거리는 대한항공(KE)을 이용하고 파리와 프랑크푸르트를 함께 여행할 수 있습니다. 날짜 선택도 자유로운 편이고요. 원하는 일정에 싼 항공권을 찾지 못한 분들은 한번쯤 고려해 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플라이트그래프를 처음 접하는 분들을 위해, 지금까지 소개한 항공권은 모두 날짜는 내가 원하는 날짜로 조회해서 가격과 비교하며 고를 수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강조합니다. 또한, Follow On 서비스에는 더 많은 선택지가 있다는 점도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추석연휴에 유럽행 항공권을 찾는 팁을 하나 드린다면, 서울 출발과 서울 도착 항공편을 잘 찾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유럽은 추석이 성수기가 아니므로, 유럽 내 구간은 상대적으로 싼 좌석을 찾기 쉽기 때문입니다.

*플라이트그래프는 Awesome Itinerary를 통해 좋은 스케줄의 저렴한 항공권 여정을 소개해 드립니다. Awesome Itinerary에서 소개하는 항공권을 ‘Follow On‘ 하면 각 구간별로 1주일(모바일은 5일)치의 항공편을 가격과 함께 비교하며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여정의 날짜를 바꾸어서 조회도 가능합니다.

ViewFltGraphFollowOnCity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