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다낭 28만원‘에 이어 2017년 추석연휴 항공권 두번째입니다. 열흘짜리 연휴를 감안하면 장거리 여행을 가기 위한 절호의 찬스입니다. 성수기 항공권은 빨리 살 수록 싸다는 것은 이미 여러번 설명드렸지만, 그렇다고 10개월 이상 남은 추석연휴 항공권을 싸게 사는 것도 그리 쉽지는 않습니다. 오늘은 그 난관을 뚫고 지금 살 수 있는 미국 국적 항공사들의 미국행 항공권을 소개합니다. 특히 오늘 소개하는 항공사들의 추석연휴 항공권은, 시간이 흐른다고 더 싼 항공권을 찾을 확율은 거의 없고 차츰 차츰 좌석이 소진되며 비싸질 것입니다.

먼저 10개월도 더 남은 시점에도 성수기 항공권을 싸게 사기 힘든 이유에 대해 잠깐 설명하겠습니다.

첫번째로, 상당수 항공사가 추석연휴 전후에는 비싼 운임만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국적기는 당연하고요, 나머지 외항사도 절반 이상은 추석연휴 전후를 초성수기로 분류해 비싼 운임만을 팔고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초성수기에 사용할 수 있는 운임도 그 가격 차이가 크기 때문에 빨리 사는 것이 유리한 것은 사실입니다.

두번째는 몇몇 항공사는 너무 먼 미래라 아직 싼 운임을 내놓지 않았거나, 싼 운임이 사용할 수 있는 부킹 클래스의 좌석을 할당하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몇 달 더 기다린다고 해서, 이런 항공사의 추석연휴 항공권을 싸게 사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향후에 추석연휴를 초성수기로 분류할 수도 있고, 아예 싼 부킹클래스의 좌석을 할당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에 반해 오늘 소개하는 미국 항공사들은, 아직까지 추석연휴를 초성수기로 분류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싼 운임이 사용할 수 있는 좌석도 조회 가능합니다. 이 말은 지금 당장 구입하는 것이 가장 좋다는 것입니다.

T1USA.jpg

첫번째 항공권은 LA 인 라스베가스 아웃의 60만원짜리 어메리칸항공의 항공권입니다. 추석연휴 시작 3일 전에 출발하고연휴 끝나기 3일 전에 귀국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실시간 검색이 가능합니다. 물론, 날짜는 내가 원하는 날짜로 조회 가능합니다.

T2USA.jpg

연휴 시작일에 출발한다면, 15만원 가량 더 비쌉니다. 이미 싼 좌석이 소진되고 있거든요. 또한, 돌아오는 날짜를 연휴 끝에 맞추려고 한다면 더 비싸지겠지요. 가장 싼 항공권은 연휴 전에 출발하고, 연휴 중반 또는 연휴 끝나고 돌아오는 항공권입니다. 물론, 하루가 다르게 좌석은 달라지고 가격도 달라지겠지요.(아니 오르겠지요.)

T3USA.jpg

이번에는 뉴욕과, LA를 모두 돌고 오는 항공권입니다. 동부와 서부를 여유있게 돌고 올 수 있는 일정입니다.

T4USA.jpg

유나이티드항공으로 샌프란시스코와 뉴욕을 함께 다녀올 수도 있습니다. 유나이티드항공은 서울-샌프란시스코 구간을 논스탑으로 운항하므로, 한결 편한 일정으로 다녀올 수 있습니다.

followonusa_la

Follow On‘ 서비스에서, 출국월을 2017년 9~10월로 세팅하고 LA를 클릭하면 볼 수 있는 항공권들입니다. 추석연휴 기간에 LA를 여행하는 다양한 항공권을 볼 수 있습니다. 워싱턴과 뉴욕을 오픈구간으로 하고 돌아올 때 LA를 스탑오버하는 75만원짜리 항공권 도 보이는군요.

FollowOnUSA_NYC.jpg

이번에는 뉴욕을 포함하는 항공권입니다.

FollowOnUSA_SFO.jpg

이번에는 샌프란시스코를 포함하는 항공권입니다.

정해진 날짜에 특정도시를 왕복하는 항공권을 원한다면, 왕복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좋은 스케줄에 조금이라도 더 싼 항공권을 찾고 싶다면, ‘2017년 추석연휴 항공권 추천 1 – 베트남 다낭 28만원‘에서 소개한 공유기능을 통한 ‘Follow On‘(따라하기) 해보세요.

더 많은 선택지를 원한다면, ‘Follow On‘ 서비스에서 출국월을 2017년 9~10월로 맞추고, 원하는 도시를 선택해 보세요. 싸고 괜찮은 여정의 항공권이 있다면, ‘Follow On‘(따라하기) 해보세요.

 

*플라이트그래프는 Awesome Itinerary를 통해 좋은 스케줄의 저렴한 항공권 여정을 소개해 드립니다. Awesome Itinerary에서 소개하는 항공권을 ‘Follow On‘ 하면 각 구간별로 1주일(모바일은 5일)치의 항공편을 가격과 함께 비교하며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여정의 날짜를 바꾸어서 조회도 가능합니다.

ViewFltGraphFollowOnCity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