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은 한국인이 가장 많이 가는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약 3시간 30분의 비행으로 다녀올 수 있는 매력적인 여행지로 여러 저가항공의 취항으로 항공권 가격도 저렴한 편입니다. 하지만 일행 중에 쇼핑에 관심없는 분이 있다면 의견 일치가 쉽지 않지요. 게다가 내가 원하는 날짜에는 저가항공도 항상 싸지 않습니다. 오늘은 홍콩을 다녀오는 색다른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페리로 쉽게 연결되는 마카오를 출도착 다른 여정으로 다녀오는 것은 어떨까요? 또한, 중국 여러 도시의 매력을 함께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요? 가격은 20만원대 중반입니다. 저가항공이 아닌 풀 서비스 항공사입니다. 게다가 설연휴를 포함해 다녀올 수도 있습니다.

Macau-Casino-Lisboa-at-night-0824.jpg
마카오 리스보아 호텔 전경
MHKGMFM.jpg
지도를 클릭하면 구글 마이맵에서 볼 수 있습니다.

홍콩과 마카오는 오픈구간으로, 중국의 곤명은 갈 때 상하이는 올 때 스탑오버하여 여행합니다.

THKGMFM.jpg

이 항공권의 핵심적인 매력 두 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24만원은 경유편을 이용해 곤명을 가는 항공권의 비수기 최저가 보다도 저렴한 항공권입니다. 직항은 당연히 더 비쌉니다. 이 쯤되면 예전에 소개한 ‘추석 연휴 난징 가는 척 곤명 가는 항공권‘ 처럼 ‘홍콩가는 척 곤명 가는 항공권‘이라고 해도 되겠지요.

곤명과 상하이 여행을 위한 중국비자를 발급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72시간 무비자 혜택으로 곤명 도착 3일 후 자정까지만 홍콩행 비행기를 타면 됩니다. 상하이는 144시간 무비자 혜택으로 역시 상하이 도착 6일 후 자정까지만 서울행 비행기를 타면 되지요. 무비자로 중국을 여행하는 자세한 조건은 ‘중국 비자 면제-72시간 이내 경유시 중국 무비자 입국 정보‘를 참고하세요.

rhkgmfm

물론, 마카오를 빼고 다녀오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한, 중국국제항공을 이용하면 청두와 항주, 베이징 등을 다녀올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청두와 베이징은 72시간, 항주는 144시간 무비자 정책이 시행되는 도시로 모두 무비자로 다녀올 수 있습니다.

*플라이트그래프는 Awesome Itinerary를 통해 좋은 스케줄의 저렴한 항공권 여정을 소개해 드립니다. Awesome Itinerary에서 소개하는 항공권을 ‘Follow On‘ 하면 각 구간별로 1주일(모바일은 5일)치의 항공편을 가격과 함께 비교하며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여정의 날짜를 바꾸어서 조회도 가능합니다.ViewFltGraphFollowOnCity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