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입니다. 좀 있으면 낙엽도 지겠지요. 가을만 되면 유난히 옆구리가 시린 분들 많으시죠? 시린 옆구리를 달래주는 가장 좋은 방법도 여행입니다. 어디가 좋을까요?

전세계 배낭여행자들의 도시 방콕! 동남아에서 가장 가고 싶은 나라 베트남! 네, 너무도 가고 싶은 곳입니다. 뭐 다 갔다오자구요. 호치민, 하노이, 방콕을 항공일주하고 오는 항공권을 소개합니다. 여행 기간은 짧게는 1주일부터 길게는 원하는 만큼 각 도시에 머무는 시간을 조절하며 정하세요. 가격도 너무 착합니다. 서울출발은 31만원, 부산출발은 더 쌉니다. 부산출발로 서울로 돌아오는 경로도 가능합니다.

mapsgnbkkhan
지도를 클릭하면 구글 마이맵에서 볼 수 있습니다

한가지 주의할 점 알려드립니다. 베트남을 무비자로 가고 싶은 분은 호치민과 하노이 각 도시에서의 체류기간을 15일 이내로 해야 합니다. 베트남 비자면제 프로그램은 15일까지만 해당합니다.

베트남 출국 후 30일 이내에 다시 베트남에 입국할 때에는 비자가 필요합니다. 비자 비용도 많이 비쌉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하는 항공권을 소지한 여행객들은 특별히 각 공항의 출입국당국에서 도착비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착비자에 필요한 서류는 여권, 신청서, 증명사진(4×6 cm), 항공권, 비자비용(USD 5.00) 입니다. 두번째 입국시에도 거의 무비자나 다름 없습니다.

참고로 베트남 출국 후 한국으로 돌아왔다가 다시 베트남을 30일 이내에 방문할 때에는 도착비자를 받을 수 없고, 사전에 정식으로 비자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따라서 베트남을 무비자로 길게 여행하고 싶은 분은 오늘 소개하는 항공권이 좋은 해결책입니다

* 상기 베트남비자 관련 사항의 출처는 베트남항공의 ‘Circular no 1465/TCTHK-DVTT 2015년 9월 8일 비자 관련 공지’입니다. 공지 전문은 하단을 참조하세요.

ticketselbkk

TicketPUSBKK.jpg

TicketPUSBKKSEL.jpg

비슷한 여정의 추천항공권

rticketbkk

서울에서 출국했다 부산으로 귀국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호치민-방콕-하노이 순의 반대로, 즉 하노이-방콕-호치민 순으로 여행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플라이트그래프는 Awesome Itinerary를 통해 좋은 스케줄의 저렴한 항공권 여정을 소개해 드립니다. Awesome Itinerary에서 소개하는 항공권을 ‘Follow On‘ 하면 각 구간별로 1주일(모바일은 5일)치의 항공편을 가격과 함께 비교하며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여정의 날짜를 바꾸어서 조회도 가능합니다.

ViewFltGraphFollowOnCity
서울 출발 링크
ViewFltGraphFollowOnCity
부산 출발 링크

 

베트남항공 비자 관련 공지

Circular no 1465/TCTHK-DVTT 2015년 9월 8일
비자 관련 공지
승객 여러분,
베트남항공은 다음과 같이 비자제도와 관련된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비자면제 제도가 적용이 되는 국가
– 베트남은 2015년 1월 1일부터 시작하여 2019년 12월 31일 까지 러시아, 일본, 대한민국, 덴마크, 노르웨이, 스웨덴, 핀란드 국적 승객의 단수방문을 위한 비자를 면제 해드립니다.
– 위의 국적을 가진 방문객들은 입국 날짜로부터 15일 이내까지 베트남 출입국 법의 규칙과 제한사항 안에서 여권종류나 입국의 목적에 관계없이 단수방문을 위한 비자면제를 받게 됩니다.
– 비자면제를 받기 위해, 외국인은 다음과 같은 조건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o 만약 위에 열거된 국가의 국민이 비자 없이 최소 두 번을 연속으로 베트남에 입국하기를 원하는 경우, 두 번 째 방문은 지난 출국 이후 최소 30일 이후이어야 합니다. (1.1. 의 보충조항 참조)
o 여권은 최소 6개월의 유효기간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o 베트남 출입국법의 규칙과 제한에 따라 베트남으로 입국이 금지된 블랙리스트에 있지 않은 외국인이어야 합니다.

1.1. 베트남 출국 후 30일 이내에 베트남으로 재입국하는 외국인을 위한 비자발행
– 비자면제 프로그램으로 베트남으로 입국하는 외국인의 경우, 관광의 목적으로 제 3국으로 여행을 갔다가 두 번째로 베트남에 재입국 시, 베트남 국제선 터미널 출입국당국에서 도착비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예시: ICN-HAN(1박)-SIN(2박)-HAN(1박)-ICN 여정의 경우,
ICN-HAN 입국 시 비자면제 프로그램으로 무비자 입국가능,
SIN-HAN 입국 시 아래의 방법으로 하노이공항에서 도착비자 발급가능)

– 비자는 최대 15일 범위 내에서 항공권의 유효기간에 상응하여 단수 비자가 발급됩니다.
– 필요 서류:
o 여권
o 신청양식 (양식 NA1)
o 증명 사진 (사이즈는 양식 NA1 참조)
o 적합한 여정의 항공권
o 비자비용 (USD5.00)

착륙 후 도착터미널에서 출입국심사 지역(Immigration Area)으로의 이정표를 따라가십시오. 출입국 심사 지역내의 “Visa-on-Arrival Department”로 가셔서 베트남 입국 전에 비자양식 절차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2. 베트남 입국 후 문의가 있으신 분은, 도착 터미널에 있는 베트남 항공 직원에게 문의하십시오.
3. 위 내용은 베트남 정부의 법령에 근거합니다. 베트남항공사에서는 비자관련 정보의 업데이트가 누락될 수 있으므로, 추후 변동사항은 베트남 대사관으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