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지붕이라 일컫는 히말라야! 산을 좋아하는 분들은 누구나 한번쯤 히말라야를 꿈 꿉니다. 매년 10월 중순부터 11월 말까지는 히말라야를 걷기에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문제는 항공권입니다. 대한항공이 직항 노선을 운항하고 있지만 100만원이 넘는 가격에 쉽게 손이 가지 않습니다. 경유 항공편을 이용한다면 좀 더 싸게 갈 수 있지만 연결 시간이 너무 안 좋거나 내가 원하는 날짜에는 가격이 싸지 않은게 문제이지요. 그래서 소개합니다. 중국을 무비자로 여행하며 히말라야를 가는 항공권! 스탑오버는 단순히 경유지를 덤으로 여행하는 효과만 주는 것이 아닙니다. 비싼 좌석도 싸게 만들어주는 마법도 부린답니다.

mapSELKTM
서울-상하이-카트만두-곤명-서울 항공권 경로 지도 확대해서 보기
TicketSELKTM.jpg
서울-상하이-카트만두-곤명-서울 항공권 353,500원

상하이에서 5일을 곤명에서 2일을 여행하는 여정인데 모두 무비자로 여행할 수 있습니다. 상하이는 144시간 무비자 정책에 따라, 곤명에서는 72시간 무비자 정책에 따라 비자가 필요 없답니다. ‘Follow On’ 버튼을 눌러 상기 여정을 따라서 항공권을 예약할 때, 무비자 혜택을 보기 위해서는 상하이 체류 기간은 상하이 도착시간에서 144시간이 되는 날 자정 이전까지로 항공권을 선택하여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곤명 체류 기간은 곤명 도착시간에서 72시간이 되는 날 자정 이전까지로 하되, 카트만두-곤명 구간과 곤명-서울 구간이 논스탑이어야 합니다. 상세한 무비자 조건은 ‘중국 비자 면제-72시간 이내 경유시 중국 무비자 입국 정보‘를 참고하세요.

비슷한 여정의 추천항공권

RSELKTM.jpg

중국 국제항공을 이용하면, 청두를 함께 여행할 수도 있습니다. 중국남방항공을 이용하면 가격은 좀 비싸지지만, 스탑오버 없이도 괜찮은 연결편을 탈 수 있습니다. 역시 중국 도시는 모두 무비자로 여행 가능합니다. 네팔 여행 정보는 ‘걷는 것이 보약이다, 네팔 트래킹 여행‘을 참고하세요.

*플라이트그래프는 Awesome Itinerary를 통해 좋은 스케줄의 저렴한 항공권 여정을 소개해 드립니다. Awesome Itinerary에서 소개하는 항공권을 ‘Follow On‘ 하면 각 구간별로 1주일(모바일은 5일)치의 항공편을 가격과 함께 비교하며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여정의 날짜를 바꾸어서 조회도 가능합니다.

ViewFltGraphFollowOnCity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