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시간 내내 밤이라면 어떤 느낌일까요? 일년중 가장 밤이 길다는 동지에 북극에서 가장 가까운 도시에 있다면 어떤 느낌일까요? 12월이면 핀란드에서 가장 북쪽에 위치한 이발로에서는 하루 종일 밤이랍니다. 아 그렇다고 24시간 내내 칠흙같은 어둠은 아니고, 동지에도 5시간 가량은 상용 박명(Civil Twilight)이라고 지평선 아래 6° 안쪽으로 태양이 위치해 어느 정도는 밝은 상태가 유지 된답니다. 신문의 활자도 읽을 수 있다네요. 물론 아주 춥겠죠. 그래도 오로라를 볼 수만 있다면? 밤이 길면 그만큼 오로라를 볼 수 있는 가능성이 높답니다.

Map_SEL-LON-IVL-HEL-SEL.jpg
서울-런던-이발로-헬싱키-서울 항공권 경로
Air_Ticket_SEL-LON-IVL-HEL-SEL.jpg
서울-런던-이발로-헬싱키-서울 항공권 1,229,100원

이런 특수지역을 가는 항공권은 원래 많이 비싼 것 아시죠? 게다가 직항은 커녕 2번 정도는 경유해야 갈만한 항공권을 찾을 수 있다는 것도요. 2번 경유 생각보다 쉽지는 않죠. 방법은 중간에 쉬었다 가는 것이랍니다. 갈 때는 런던에서, 올 때는 헬싱키에서 쉰다면 그리 어려운 여정은 아닐 겁니다. 물론 헬싱키를 갈 때 들리는 것도 가능하고, 도쿄를 좋아하는 분은 도쿄를 추가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플라이트그래프는 Awesome Itinerary를 통해 좋은 스케줄의 저렴한 항공권 여정을 소개해 드립니다. Awesome Itinerary에서 소개하는 항공권을 ‘Follow On‘ 하면 각 구간별로 1주일(모바일은 5일)치의 항공편을 가격과 함께 비교하며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여정의 날짜를 바꾸어서 조회도 가능합니다.

ViewFltGraphFollowOnCity

Advertisements